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술 자판기 시대 카카오톡 성인인증 방법

by 베터미 2023. 3. 31.
반응형

바야흐로 비대면의 시대가 오려다가 주춤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19라는 전세계적인 팬데믹 상황에서 비대면 산업이 급격한 발전을 이루는가 했는데 바이러스의 위력이 약화되기 시작하면서 비대면도 서서히 대면으로 제자리를 찾아가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으로는 계속될 것 같은 사업이 무인점포인데요. 아이스크림, 과자, 문방구까지는 흔히 봤는데 최근에 알게 된 곳이 맥주와 양주 등을 파는 무인샵이라 관련 기능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카타오톡 성인인증 방법

맥주, 양주, 와인 등을 판매하는 무인샵은 비대면이라는 장점이 있는 반면, IT기기를 활용한 성인인증 과정이 필요한게 장벽입니다. 한 두번 하다보면 경로가 외워져서 쉽게 되는데 술로 인해 야기되는 치매를 감안하면 기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인증 방법과 손쉬운 바로가기 설정 방법까지 정리해 보려고 하는데요. 일단, 카톡 실행해 봅니다. 

워낙 기능이 많아서 지갑을 눌러야 하나, 인증서를 눌러야 하나 갈팡질팡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콕 집어 정리하면 지갑 누르면 됩니다. 

들어가면 이렇게 또 다양한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지갑QR을 누르면 됩니다. 하단에 친절하게 무인출입 성인인증이라고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이제 다 왔습니다. 카드를 하나 넘기면 위와 같이 성인 인증 화면이 나오는데요. 생체 인증을 설정해 뒀다면 바로 인증이 가능하고 아니면 안내에 따라 설정후 진입하면 됩니다. 여기에서 본인 인증 시작하기를 누르면 QR코드가 나오고 해당 화면을 기기에 스캔해 주면 됩니다. 

 

카카오톡 성인인증 바로가기 설정

여기에서 한 발 더 들어가서 찾아 가는 과정이 귀찮고 공교로우니 바로 가는 방법을 설정해 두면 편한데요. 위 그림 제일 아래에 보이는 흔들기 설정을 눌러 보면 되겠습니다.

흔들기 기능을 눌러서 설정하구요. 그리고 아래에 지갑QR을 역시 눌러서 설정하면 끝입니다. 이렇게 설정해 두면 카카오톡을 실행한 상태에서 기기를 두어번 세게 흔들면 지갑QR로 바로 들어가는게 가능해집니다. 포인트는 '세게'인데요. 적당히 완만하게 흔들어서는 인식이 잘 안 되더군요. 기기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살짝 세게 흔들어야 인식이 됩니다.

 

물을 편의점에서 사 먹는 시대가 오리라 생각 못했던 것처럼 술을 무인점포에서 사 먹을 수 있는 시대가 오리라고는 생각도 못했네요. 카카오톡 지갑QR로 무인점포에서 성인인증하는 방법 정리해 봤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