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아이폰 셀룰러 데이터 사용량 조회 방법 iOS 11.2에서 업데이트

by 베터미 2017. 12. 11.
반응형

12월 초에 있었던 iOS11.2 업데이트로 인해서 좋아진 점이 하나 추가됐습니다. 

기존 아이폰에서는 셀룰러 데이터를 확인할만한 방법이 없어서 매월 1일 데이터 사용량을 초기화해서 사용을 했었는데요. 이 방법은 여전히 유효하긴 합니다. 


■ 초기화해서 데이터 관리


설정화면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셀룰러]라는 메뉴가 보이는데요. 이쪽으로 들어갑니다.

보이는 화면에서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리면 위와 같이 [통계 재설정]이라는 버튼이 나오는데요. 이 버튼을 터치하면 됩니다. 

저는 작년 이맘때 설정했다가 사용을 멈췄군요; 

이렇게 재설정을 하면 셀룰러 데이터 사용량을 1일부터 얼마나 썼는지 누적해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첨단의 제품에서 원시의 알림 기능인 셈이었습니다. 

그만큼 매월 1일 알람을 설정해 놓고 설정하기가 번거롭기가 짝이 없는 과정이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해결됐습니다. 


■ 아이폰 셀룰러 데이터 업데이트된 방법


똑같이 들어가 보겠습니다. 설정→셀룰러를 차례대로 터치하면 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가 바로 보이는데요. 이렇게 통신사별로 요금제를 즉석에서 바로 조회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사용 내용도 1.56GB를 사용했다고 나오는데 KT앱에서 측정한 화면과도 일치합니다. 

그래서 말입니다. 실험을 한 번 해 봤는데요. KT 패밀리박스에 가족을 등록시키면 한 달에 한 번씩 추가 데이터와 포인트가 들어 옵니다. 이 데이터를 추가하면 반영이 될까?라는 의문에서 실험을 실시해 봤습니다.

패밀리박스에 충전된 1GB를 충전해 봤는데요. 위 화면과 같이 충전 내용이 반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사용량에 대한 업데이트 주기는 정확히 감이 안 오는데 아마 셀룰러 데이터를 쓰게 되면 일정 텀을 두고 업데이트하는 형태가 아닐까 싶네요. 

폐쇄적인 애플이 통신사에게 정보를 가공할 수 있게 잠금쇠를 조금 풀어준게 아닌가 싶은데요. 현재 가입된 요금제도 확인할 수 있고 통신사로 바로 연결되는 형태로 요금제 종류도 알아 볼 수 있게 업데이트가 됐네요. 


이제 통신사앱 없이도 데이터 사용량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네요. 착한 업데이트 소식 전해 드렸습니다. 삭막한 정보의 바다에서 공감 버튼은 언제나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