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AS 맡길 때, 중고로 팔 때 유용한 아이폰 공장초기화 방법

by 베터미 2017. 8. 8.
반응형

 아이폰 공장초기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공장초기화는 말 그대로 공장에서 출고했을 때의 순수한 상태로 되돌아가는 것을 말하는데요. 그 동안 사용하던 모든 자료가 날아가기 때문에 유의해서 진행을 해야 됩니다. 그리고, 애플 제품의 좋은 기능이자 성가신 기능 중에 하나가 아이디 하나로 여러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범용성인데요. 혹여라도, 중고판매를 생각하고 진행을 하는 것이라면 꼭, icloud 연결을 끊고 나의 아이폰 찾기도 해제를 한 뒤 공장초기화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나의 아이폰 찾기 해제 방법은 이전 포스팅(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장초기화를 DFU 복원이라고도 하는데 DFU가 Device Firmware Upgrade의 약어로 단말기 펌웨어 엄데이트가 가능한 상태로 만든다고 해서 그런가 봅니다. 왜 DFU를 쓰는지 개발쪽에는 문외한이라 잘 와닿지 않는데 오히려 해외에서 쓰듯이 Device Fxxked Up 약어라고 우기는게 더 어울릴 것 같습니다ㅎ 어쨌든, 공장초기화를 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는데요. 차례대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아이폰에서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


 일단, 컴퓨터에 백업이 되었다고 가정을 하고 시작하겠습니다.

 아이폰에서 공장초기화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설정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이제, "일반"으로 들어가서 제일 아래로 내려가면 "재설정"이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이 메뉴로 들어가구요. 들어가면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라는 버튼이 있는데요. 이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삭제를 진행하면 제일 처음 아이폰을 개통했을 때의 기분을 그대로 느끼게 해 줄 "Hello"부터 시작되는 화면이 뜹니다.


2. 아이튠즈를 이용한 공장초기화 방법


 아이튠즈를 먼저 실행합니다. 폰 그림을 선택하면 볼 수 있는 설정 화면에서요. 아래와 같이 iphone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복원 및 업데이트를 진행하겠다는 의지를 표시하는데요. 그대로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동일한 형태의 공장초기화가 진행이 됩니다.


3. 내 폰이 사망했을 때 공장초기화 방법


 사실, 폰이 사망했을 때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재부팅을 시도하는데 또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 폰을 그냥 수리를 맡길 것인가 최후의 수단으로 한 번 던져 보는가하고 고민을 할텐데요. 그 최후의 최후의 수단으로 공장초기화를 한 번 시도해 봄직 합니다. 물론, 백업이 되어 있다는 전제하에 시작해야 될 일입니다.

 다른 포스팅에서 사용했던 그림을 다시 불러와 보겠습니다.

 먼저,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아이폰과 컴퓨터를 케이블로 연결한 상태여야 합니다. 위에서 보이는 강제 재부팅 방법과 동일하게 전원버튼과 볼륨다운 버튼(혹은 홈버튼)을 눌러줍니다. 이 2개 버튼을 10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애플로고가 등장할텐데요. 강제 재부팅 방법과 달리 이 때는 전원 버튼에서는 손을 떼고 볼륨다운키는 5초 정도 더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이제 화면이 검게 변하고 아이튠즈에서 "iphone의 소프트웨어를 초기 설정값으로 복원하거나업데이트해야 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뜰 텐데요. "업데이트 및 복원 버튼"을 클릭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역시, 위와 동일하게 초기 상태의 화면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아이폰 공장초기화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