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모바일게임 PC로 하는 방법 - 블루스택 활용

by 베터미 2017. 8. 15.
반응형

 아저씨의 컴백을 종용했던 리니지가 모바일로 돌아왔었죠. 거기다, PC 게임 환경에서 플레이하는 것과 별 차이가 없어 보이는 대신, 사양이 뜨겁게 높은 여러 게임들이 출시되어 게임 유저들이 반가운 요즘입니다. 특히, 다크어벤저3는 탈 것과 필살기 등 기존 모바일 rpg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여러 시스템을 도입한데다 그래픽도 준수해서 그야말로 손 안의 PC가 된 것 같은 느낌을 가지게 해 주는 게임인 것 같은데요. 게임의 사양은 높아만 가는데 내가 쓰고 있는 휴대폰은 2년 주기마다 바꿀 수도 없고 사양이 받쳐 주더라도 휴대폰 본연의 전화 기능을 사용하려다보면 요즘의 무한자동사냥형 게임을 돌리기에는 적합하지가 않은데요. 이런 경우를 위해서 PC로 모바일 게임을 돌릴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이미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보이는데 바로 블루스택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블루스택 프로그램을 소개하기에 앞서, 간단하게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즐기기 위한 옵션 설정방법을 앞선 포스팅에서 설명해 드렸었는데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원격 제어 앱과 방법: 바로가기

원격으로 컴퓨터 전원을 켜는 방법 part1: 바로가기

원격으로 컴퓨터 전원을 켜는 방법 part2: 바로가기

 이 정도만 원격 설정이 되어 있으면 언제든지 집에 있는 컴퓨터를 켜서 쉽게 원격으로 세팅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활용법이 있으니 경우에 맞게 쓰시면 되겠습니다. 

 블루스택 프로그램 설치는 굉장히 간단한데요. 자주 쓰는 포털에서 "블루스택"을 검색하면 관련 사이트가 나옵니다. 들어가서, 아래처럼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매우 다행히도 이 프로그램은 추가의 광고프로그램을 설치하게 하는 꼼수경로나 선택지는 넣어 놓지 않은 청정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설치만 쭉 진행하시면 되구요. 대신에, 광고는 대놓고 합니다. 설치 화면에서 볼 수 있듯이 요즘 핫하다는 혹은 게임업체에서 미는 프로그램이 현란하게 광고를 하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거리낌없이 드러내 놓고 광고합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일정 기간 사용을 하면, 무료앱을 깔아야만 추가로 사용이 가능한 형태로 구성이 되어 있었는데요. 블루스택 3부터는 이렇게 드러내 놓고 광고하는 시스템으로 바꼈습니다. 

 다운로드를 누르면, 설치환경에 맞게 파일이 다운로드가 되고 그대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하고 나면 위 화면이 나오는데요. 설정을 위해서는 화살표가 가리키는 방향으로 눌러서 들어 가면 됩니다. 설정, 볼륨조절 등 조절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는데요. 사용하는 컴퓨터 사양에 맞게 수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를 위한 엄청난 배려, 보스키의 존재


 그렇습니다. 엄청난 사용자를 위한 배려가 보이는 보스키가 존재합니다. 보스는 엄마가 될 수도 있고 아내가 될 수도 혹은 회사 사장님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어느 한 쪽에 편향되지 않는 극중간적인 배려가 보이는 보스키가 여기에 있습니다. 

네모칸에 적절한 키만 입력하면 순간적으로 블루스택을 감추거나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엄청난 배려가 아닐 수가 없습니다. 극단적인 경우에는 전원선을 뽑아 버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 

 

■ 숨겨진 광고를 찾아라


 아래 화면을 보면 제가 왜 광고를 드러내 놓고 한다고 했는지 이해가 가실 겁니다. 

요즘 핫한 게임이라 설치를 원하면 설치를 해도 상관없지만 2개의 게임은 오른쪽 하단에 Ad라는 마크가 붙어 있는데요. 아직 설치되지 않은 광고를 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제일 오른쪽은 이미 설치된 게임이구요. There is no free lunch. 공짜 점심은 없는 법이죠. 쿨하게 설치하고 싶으면 설치하고 아니면 넘기면 되겠습니다.


■ 키보드 맵핑 방법 소개

 극초간단 방법으로 키보드 맵핑 방법 알려 드립니다. 1번을 클릭하면 맵핑 설정에 들어갈 수 있고 2번처럼 원하는 키보드를 그대로 클릭, 클릭하면서 입력하면 되구요. 3번으로 저장하시면 되겠습니다. 대신, 기본 게임 설정과 배치되는 키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을 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계정은 안드로이드 진영

 안드로이드 계정으로만 진행 가능합니다 요즘엔, 대부분 구글 계정이 안드로이드, ios 구분없이 다 묶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계정만 있으면 모바일, PC 환경으로 쉽게 왔다 갔다 하면서 쓸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 한 번 순서에 따라 로그인만 하면 사용 가능합니다.


 이 외에 녹스라는 프로그램도 있는데 안정성에서는 블루스택이 나은 것 같더라고요. 모바일게임 PC로 할 수 있는 방법 소개해 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