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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엑셀 인쇄 영역 설정하는 꿀팁 정리

by 베터미 2019. 6.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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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엑셀 활용 꿀팁을 소개해 드리고 있는 베터미입니다. 오늘은 엄청난 양의 데이터 중에서 꼭 필요한 영역만 선택해서 인쇄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양의 데이터를 다룰 수 있는 엑셀이지만 그래서 출력해서 활용할 때 가끔 어버버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예제를 한 번 불러 와 보겠습니다._)^(_

엑셀 인쇄영역 설정방법



■ 엑셀 인쇄 영역 설정 예제


제가 가공해서 쓰고 있는 데이터입니다. 

인쇄 영역 설정


이 자료 중에서 예를 들어 10번부터 20번까지만 출력을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지를 해결해 보려고 합니다. 물론 제일 윗단의 제목행은 그대로 출력을 하고요. 먼저, 제목부터 무한반복 재생할 수 있도록 설정해 보겠습니다.

엑셀 정보 가공


① 상단 메뉴 중에서 페이지 레이아웃으로 갑니다. 아래 메뉴 중에서 '인쇄 제목'을 클릭합니다.

② '반복할 행'이라는 탭이 보이는데요. 여기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③ 말 그대로 반복할 행을 클릭하면 됩니다. 제목 부분을 클릭하면 1, 2번 행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④ 입력이 완료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적용합니다. 


■ 인쇄 영역 설정


이렇게 설정해 두면 제목이 계속해서 반복되기 때문에 필요한 영역만 설정하면 자동으로 원하는 결과물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인쇄 영역을 설정해 보겠습니다.

엑셀 드래그


① 영역을 드래그해서 설정합니다. 예로 들었던 10번과 20번까지 긁어 둡니다. 

② 상단 메뉴 중에서 '인쇄 영역'을 클릭한 뒤 '인쇄 영역 설정' 버튼을 눌러 완료합니다.


이제 기본적인 설정은 완료됐구요. 미리보기 화면을 보겠습니다. 

엑셀 미리보기


10번부터 20번까지만 내용을 추려서 제목을 붙인 한 장의 자료가 완성됐습니다. 이 방법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같은 양식을 시트마다 따로 만들지 않아도 동일한 양식을 인쇄 영역만 설정하는 것으로 한 화면에서 취사선택해서 가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오래간만에 엑셀 팁 소개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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