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잘때 음악 듣는 사람을 위한 아이폰 앱 자동 종료 설정하는 방법

by 베터미 2019. 4.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IT에 관한 다양한 꿀팁을 소개해 드리고 있는 베터미입니다. 오늘은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간단한 팁입니다. 특히, 에어팟을 같이 장만해서 사용하고 있는 분이라면 보탬이 될만한 팁인데요. 


자기 전에 음악 틀어 놓고 귀에 걸린 선에 구애받지 않고 잘 수 있는 방법이라 예전에는 로망처럼 꿈꾸던 일인데 이제는 진짜 그런 일이 일어나고 말았네요. 다만 에어팟이 방전되는 건 막을 수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잘때 음악 자동으로 종료



2가지 측면에서 소개해 드릴건데요. 팟캐스트와 음악앱입니다. 팟캐스트도 자기 전에 틀어 놓고 자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사실 앱 상에 자세히 지켜 보기만 해도 설정하는 게 보여서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팟캐스트부터 소개해 드리면요. 


■ 팟캐스트 자동 종료 설정 방법


당연스럽게 기기를 사용하다 보면, 특히 저처럼 오래된 아이폰 유저의 경우 iOS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챙겨 본다고는 하지만 아는 거라고 생각해서 쉽게 넘겨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도 최근에 앱을 뒤적뒤적거리다가 발견했네요. 팟캐스트를 실행하시구요.

아이폰 팟캐스트


보통은 위로 쓸어올릴 일이 없어서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으리라 생각하는데요. 화면을 쓸어 올리면 위와 같이 '잠자기 타이머'라는게 생겼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 봅니다.

팟캐스트 자동종료


그럼 이렇게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요. 1시간까지 설정 가능하고 '현재 에피소드 종료 시'도 선택할 수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설정해 두면 밤새도록 혹은 에어팟이 방전될 때까지 듣는걸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 음악 자동 종료 설정 방법


이것도 일종의 꼼순데요. 제 블로그에 흔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주로 꼼수 위주로 잔머리를 쓰기 때문에 이 방법도 그 연장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타이머 설정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타이머로 바로 갈 수 있으면 바로 가면 되구요. 아니면 잠금화면에서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려 제어센터를 불러 옵니다.

아이폰 제어센터


제 화면은 좀 복잡한 편이긴 한데 빨간 네모 표시한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제어센터 설정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구요.


진입해서, 

아이폰 타이머 종료


위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타이머 종료 시' 명령을 설정하면 됩니다. 보통은 으레 음악으로 설정해 두기 마련인데요. 소리 선택 화면을 지나쳐서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돌려 보면 의외의 명령어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음악 자동 종료


바로 '실행 중단'이라는 명령인데요. 이걸 선택한 뒤 '설정'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원하는 시간대를 골라서 타이머를 설정하면 그 기간만큼만 음악앱이 재생되다가 자동으로 종료하게 되는 원리입니다.


부작용은 다른게 아니고 진짜 원하는 타이밍 이를테면 라면을 끓이려고 4분을 설정해 뒀는데 이 설정을 그대로 둔걸 깜빡하면 국물 없는 우동사리를 먹게 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이 정도 부작용만 감안한다면 자기 전에 음악을 듣든 팟캐스트를 듣든 에어팟이 있다면 선 없는 자유로움 속에서 원하는 걸 듣다가 잘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