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카카오톡 자동으로 친구추가 막는 2가지 방법

by 베터미 2017. 8. 15.
반응형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에 관한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카카오뱅크 출범까지 엄청난 저변으로 활약했을 카카오톡 우리나라에서 스마트폰을 쓰는 사람이라면 안 쓰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많이 쓰고 있죠. 워낙, 당연스럽게 사용을 하다 보니 간단한 설정을 잊고 쓰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는데요. 다름 아닌 카카오톡 자동 친구 추가 기능 때문입니다. 

 업무적으로 잠깐 만난 관계라던가 어느 식당에 전화를 하려고 잠깐 연락했을 뿐인데 난데없이 제 카카오톡 친구로 추가가 된 경험을 한 두번씩은 꼭 해 보셨을 텐데요. 그래서, 이 자동으로 친구추가를 막는 2가지 방법을 차례대로 소개를 해 드리려고 합니다. 


입력할 때부터 #으로 막는 방법


 연락처를 입력하는 시점에 카카오톡 자동 친구 추가를 막는 방법입니다. 입력시에만 조심해 주시면 되는데요. 상대방의 전화를 입력하는 창을 띄우고 나서부터가 시작입니다.

 연락처를 입력하고 나서 이름을 입력할 때 위와 같이 앞에 #을 추가해서 입력하면 됩니다. 이렇게 연락처를 애초에 입력할 때부터 #을 추가하면 자동으로 추가되는 일 없이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막는 방법


 이 부분은 조금 불만스러운데요. 처음부터 디폴트값으로 자동으로 친구 추가를 안 했으면 좋으련만 이렇게 설정까지 들어가야 해제가 되는 시스템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프라이버시를 유독 중요시 여기는 사람들은 카톡을 아예 안 쓰는 경우도 있더군요. 건거건너 가면 개인 사생활이 일부이지만 공개될 수도 있다는 불안감을 자극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디폴트값을 조정하는 것도 좋아 보이는데요. 어쨌든, 설정에서 자동 추가를 해제하는 방법 설명 드리겠습니다.

 

 1번의 친구 메뉴를 클릭하고 나서 2번의 톱니바퀴, 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됩니다.

 자동 친구 추가라는 메뉴가 보일텐데요. 화면에서 보이는 것처럼 해당 부분을 터치해서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이 2가지 방법을 통해서 연락처에 등록된 사람이 자동으로 친구로 추가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숨김/차단 방법


 이미 등록이 되어 버렸는데 평생 볼 일이 없는 사람이거나 쓰던 전화번호의 주인이 바껴서 난데없는 사람의 얼굴이 떠 있다면 그냥 두기도 그렇고 지우기도 이상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 때, 사용할 수 있는 숨김/차단 방법도 있습니다. 

 친구 목록에서 간단하게 왼쪽으로 화면을 슬라이드하면 "숨김/차단"이라는 메뉴가 뜨는데요. 원하는 방법을 택해 활용하시면 됩니다. 상대방이 차단됐는줄도 모르고 공허한 메시지를 계속 보낼 경우 당혹스러운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사용할 때는 관계 정리를 확실히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ㅎ 저는 모르는 사람이 갑자기 게임 초대 메시지를 보내서 차단을 했던 적이 몇 번 있었네요. 혹시라도 실수로 숨김/차단을 했다면 위의 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아래에 숨김/차단된 사람들을 관리할 수 있는 메뉴가 있으니 복구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자동으로 친구추가 막는 방법 알아 봤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