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티스토리에서 사진 업로드가 안 될 때 해결방법 - 플래시(flash)가 문제다

by 베터미 2017. 8. 18.
반응형

 저처럼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한 번씩 맞이할 수 있는 문제점인데요. 크롬에서 글을 한참 쓰다가 사진을 업로드하려고 업로드 버튼을 눌렀는데 갑자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당황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flash 버전의 문제이겠거니 하고 flash player를 검색해서 설치를 시도할 건데요. 어이없고 황당하게도 설치를 다 하고 나서도 또 글을 쓰다가 사진을 업로드할 일이 있어 해당버튼을 클릭하면 같은 창이 뜨는 경험을 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이런 경우, 해결방법 제안해 드립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써 온 경우라면 설정화면을 감히 들어갈 엄두를 못 냈거나 생각을 아예 안 해 보셨을 경우가 많으리라 짐작이 되는데요. 크롬의 설정을 건드리면 해결이 됩니다. 


궁금하지 않을 것 같아도 드리는 추가팁: 야심한 밤에 내 몸 어딘가에 숨겨져 있던 감성의 포텐이 폭발해서 엄청난 열의와 정성으로 글을 한바닥 이상 적어 놨는데 플래시를 설치하라는 창이 떠서 그 동안 썼던 글을 날리고 혹은 다른데 복사해 뒀다가 다시 살려야 하는 생각을 하셨다면 그런 걱정없이 바로 아래에 있는 설정 화면만 조작하면 바로 이어서 작성할 수 있다는 점!!! 강조 드립니다.  


설정 화면 진입 방법


 크롬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달리 설정 화면이 팝업창처럼 뜨지 않기 때문에 처음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익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대로 설정 화면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브라우저 오른쪽에 보면 점점점을 세로로 세워 둔 모양이 있는데요. 여기를 통해서 진입하겠습니다.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생소한 화면이 나올텐데요. 당황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스크롤을 주욱 내리면 "고급"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합니다.

 아래로 옵션이 촤라락 펼쳐 질텐데요. 아래에 있는 "콘텐츠 설정"이라는 메뉴로 들어갑니다.

  생각보다 많은 설정 옵션이 있습니다. 중간에 보면, Flash라는 메뉴가 있을텐데요. 이쪽으로 들어갑니다.

 제가 보이는 화면은 이미 허용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허용으로 바꾸면 끊임없이 거부메시지를 날리는 화면을 보지 않아도 됩니다. 

특정 사이트만 플래시 허용하는 방법


  그런데 말입니다. Flash가 말이죠. 예전에, 한참 랜섬웨어로 전세계인이 고통스러워했던 시기에 이 랜섬웨어의 침투 경로로 활용됐다는 얘기가 있었는데요. 이런 저런 이유로 인해서 플래시에 대한 극단적인 거부감이 있다면 위에서 보이는 화면에서 아래에 있는 사이트 추가 버튼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특정 사이트만 추가해서 해당 사이트에서만 플래시를 허용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추가 버튼을 누르면요. 사이트 이름을 입력하라는 창이 뜰텐데요. 저같은 경우를 예로 들면, 

livingreason.tistory.com

처럼 입력을 해서 추가하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해 주시면 정말 감쪽같이 플래시가 설치되지 않았다는 공허한 소리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사용하다 답답하셨다면 한줄기 사이다가 됐길 바라면서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