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린(영화&드라마)/드라마

볼만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추천작 모음

by 베터미 2019. 11. 2.
반응형

넷플릭스에서 만든 드라마의 특징중 하나가 빛 좋은 개살구라고 생각하는데요. 마케팅은 그럴싸한데 정작 보면 예산절감에 실망하는 케이스가 왕왕 있어서 그렇습니다. 그 와중에 눈에 띄는 작품들이 있어 골라 보면 성공률이 꽤 좋습니다. 골라서 볼만한 오리지널 시리즈 모아 봤습니다. IMDB의 평점은 참고용으로 달아 놨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10점 만점 기준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추천작


1. 기묘한 이야기(IMDB 8.1)

현재까지 3개 시즌이 진행됐는데요. 시즌4도 돌아올 예정입니다. 어린이판 고스트버스터즈 느낌도 나고 실제 시대 배경이 고스트버스터즈가 흥했던 시절이라 레트로한 분위기를 보는 것도 한 재미입니다. 미국 사람이 빨리 자라는 편인데 그 어린 아이들이 훌쩍 커버리면 더 이상의 시즌을 진행하는게 무리가 있을 것 같은게 문제네요. 어느 마을의 아이가 실종했다가 살아 있다는 징후가 발견되기 시작하면서 진실을 파헤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호러/공상과학/스릴러 드라마입니다.


2.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IMDB 8.1)

상류층 뉴요커가 과거에 저지른 범죄때문에 감옥에 들어가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분명한 캐릭터들이 재미있고 스토리가 출중합니다. 다소 자극적인 내용들이 많지만 연령대를 준수하면 되겠습니다.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3. 마인드헌터(IMDB 8.6)

우리나라 영화 <살인의 추억>의 강화 버전으로 꽤 알려진 드라마입니다. 실제 미국에서 유명한 연쇄살인마들을 다루고 있고 일종의 프로파일링 과정을 그리고 있는데요. <살인의 추억>의 소재가 됐던 인물 이춘재가 실제 범행사실을 자백하면서 나비효과처럼 거꾸로 관심을 받고 있는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IMDB 평점이 높네요. 


4. 엄브렐라 아카데미(IMDB 8)

동명의 원작을 각색한 드라마 엄브렐라 아카데미인데요. 흔한 마블 시리즈인줄 알았는데 의외의 격한 재미가 있었던 미드입니다. 전형적인 마블 시리즈와는 폭력의 수위가 차원이 다른데요. 데드풀쪽이라고 하면 이해가 쉬울 듯 합니다. 


같은 날 성령이 역사하듯이 임신 사실을 모르고 있던 엄마에게서 태어난 기이한 운명의 아이들을 모아서 초능력자로 키운 억만장자와 그 아이들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스릴러와 판타지를 잘 섞어 놨습니다. 마이 케미컬 로맨스 보컬 제라드 웨이가 만든 원작이라는게 또 다른 화제기도 하구요. 


5.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IMDB 8.3)

원 제목은 자극적인데 우리나라 말로 잘 바꿨네요. 성 상담사인 엄마에게 눈대중으로 배운 지식으로 성 상담소를 열게 되는 모태솔로 주인공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데어데블


6. 데어데블(IMDB 8.6)

마블 팬이라면 꼭 챙겨봐야 할 미드라고 강려크하게 추천하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여기 공작소에도 여러번 근황이나 업데이트를 알렸던 적이 있는데요. 슈퍼파워를 가진 휴먼치고는 신나게 잘 얻어 터지는 것도 매력인 주인공 데어데블의 이야기입니다. 중간중간 <올드보이>의 감성이 녹아 있는 장면도 볼 수 있습니다. 


7. 다크(IMDB 8.6)

미스테리 범죄 스릴러 장르의 드라마입니다. 독일 버전의 <기묘한 이야기>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여기에 데모고르곤이 빠진 판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마인드헌터


8. 루머의 루머의 루머(IMDB 8.2)

제목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소문에 소문이 꼬리를 물고 주인공 한나 베이커의 삶을 흔드는 과정을 추적하는 드라마인데요. 다소 불편하고 자극적인 소재를 다루고 있어서 독자의 주의를 요합니다. 결과적으로 인기는 좋았지만 사회현상에 영향을 끼쳤다는 이유로 그 자극적인 장면이 삭제되기도 했는데요. 학교에서 벌어지는 왕따, 마약, 자살, 폭력, 성폭력 등 발생할 만한 모든 소재를 다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루머의 루머의 루머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데요. 시즌3까지 나왔고 시즌4가 또 리뉴되어 공개될 예정입니다. 


9. 피키 블라인더스(IMDB 8.8)

그 연기 잘한다는 킬리언 머피의 등장만으로 꼭 봐야할 드라마로 점찍어 두었던 미드인데 아직 보지는 못했는데요. 평점으로는 그 동안 소개해 드린 미드 중에 톱이군요. 피키 블라인더스라는 범죄 조직과 이를 이끄는 쉘비 가문의 이야기를 다룬 갱스터 드라마입니다. 


빛 좋은 개살구라고 보이는게 많다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볼만한 드라마가 많군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눈에 띄는게 있으면 또 정리해서 돌아오겠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구독과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세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