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린(영화&드라마)/드라마

넷플릭스 미드 김씨네 편의점 시즌4 소식

by 베터미 2020. 3.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래간만에 넷플릭스 미드 추천기입니다. 영어 공부하기 좋은 미드이기도 하면서 아니기도 한 미드인데요. 20분 정도의 짧은 분량으로 가볍게 보고 즐기기 좋습니다. 캐나다 토론토를 배경으로 한국 이민 가족이 편의점을 운영하면서 겪는 일상과 가족에 관한 감동 있는 이야기를 풀어 내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에는 시즌3까지 공개되어 있는데요. 시즌4는 이미 1월 7일부터 방영중입니다.

김씨네 편의점

 

■ 익숙한 한국어가 들리는 미드

미국 드라마나 영화에서 등장하는 한국어를 보면 도데체 왜 한국어를 쓴건가 궁금하다 싶을 정도로 이상하게 구사하는 경우가 많아서 순식간에 병맛으로 전락해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김씨네 편의점에서 나오는 한국어는 진짜 한국어스럽습니다. 실제 캐나다의 한국 이민자들이 이렇게 쓰며 사는지는 모르겠지만 '엄마', '아빠', '언니' 등의 호칭은 찰떡같이 붙여 쓰는군요. 

 

그 와중에 한국 음식 순두부찌개, 불고기, 김밥 등이 생생한 한국어로 들려서 반갑습니다. 다만 아빠로 등장하는 폴 선형 리는 한국어 억양으로 영어를 말하기도 하고 영어는 시제를 거의 무시하다시피해서 영어 공부하기에는 그리 좋은 예는 아닙니다. 그런데 이 분 실제로 영어하는걸 보면 완전 캐나다인이에요. 아빠, 엄마로 등장하는 폴 선형 리, 진 윤 모두 한국계 캐나다인 2세인듯하군요. 두 분 모두 각각 본인의 아버지와 어머니를 모델로 해서 발음을 따라 했다고 하는데요. 

김씨네 편의점 시즌4

산증인이 가족 중에 있어서인지 정말 한국어 억양스럽게 영어를 재미있게 구사합니다. 이 두 배우 영어로 얘기하는거 보면 제대로 속았구나 싶을 정도로 그냥 원어민입니다. 엄마역인 진 윤은 인터뷰를 보니 중국에서 영어 강사를 했었다고 하네요. 드라마 보면 완전 속으실 겁니다.

 

이 드라마 최고 매력은 진짜 있을 것 같은 캐릭터들이 넘쳐 나서인데요. 캐나다에서 한국인의 삶이 이렇겠구나 하는 생각이 절로 들게 하는 생생한 일상을 재미있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 시즌4 넷플릭스 상륙 언제

김씨네 편의점 시즌4는 캐나다 CBC에서 방영중입니다. 넷플릭스에서 제작하는게 아니라서 그런지 일시 공개 형태로 나오는건 아니구요. 그래서 넷플릭스 오리지널도 아닙니다. CBC에서는 1월부터 방영을 시작했지만 넷플릭스에는 4월 1일부터 공개될 예정입니다. 시즌3까지는 오라가 있으니 확인할 수 있구요. 

 

재미있다 보니 가족드라마처럼 생각하고 볼 수 있는데 시즌3까지 진행해 본 경험으로는 시즌1까지가 가족드라마로 적당하지 않나 하구요. 시즌2, 시즌3로 갈수록 단어 선택에 있어서 확실히 15세관람가다 싶은 부분들이 등장하기 시작해서 가족이 함께 보기에는 좀 무리가 있어 보이더군요. 집에 김씨네 편의점 광팬인 어린이가 있는데 어떻게 미리 검열하고 볼지가 고민스러울 정도네요ㅎ 

 

팬심으로 인터뷰 찾아 보고 있는데 다들 캐나다에 완벽 적응한 현지인스러운 한국인이지만 입맛은 완전 한국인이네요. 불고기, 꼬리곰탕, 냉면 좋아한다고ㅎ 넷플릭스 볼만한 미드로 강추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