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부동산)/주식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 대주전자재료 주가 분석

by 베터미 2020. 8. 4.
반응형

안녕하세요. 베터미입니다. 대주전자재료는 처음에 전기차 관련해서 배터리에 들어가는 음극재를 생산하는 업체라는 이야기를 듣고 또 과거의 흑연으로 생산하던 음극재 시장이 실리콘 시장으로 재편되는 과정에서 수혜를 볼만한 기업이라는 생각에 잠깐 집어 들었다가 PER이 150이 찍혀 있는 걸 보고 냉큼 접었던 주식이었는데요. 최근 주가 흐름을 보니 LG화학과 거의 유사하게 움직이고 있어서 산업 동향 공부겸해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대주전자재료

 

■ 끝물일까

LG화학의 실적이 좋게 나와서 관련주들도 덩달아 날아가고 있는데요. 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 입장에서 항상 고민하게 되는 지점이 달리는 말에 올라타라고 하는데 지금 타면 떨어지는게 아닐까 하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존재하는 위험요인들을 제거해 나가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LG화학이나 대주전자재료 입장에서 가장 큰 위험요인이자 동력은 테슬라입니다. 

 

테슬라가 독보적으로 전기차 시대를 선도하고 있는데요. 테슬라의 원대한 계획 속에는 배터리 자체 생산이라는 무시무시한 포석이 숨어 있습니다. 긍정적으로 평가하자면 현지화를 통해서 현지에서 생산하는 차량은 현지에서 조달할 가능성이 높지만 LG화학이나 관련주들은 수주가 그만큼 줄어들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눈여겨 봐야 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9월 15일 예정인 테슬라 배터리데이를 기점으로 관련주들이 조정에 들어갈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배트를 짧게 잡고 휘둘려야 된다고 보고 있구요. 반대로 홈런이 나올 수도 있겠군요.

 

■ 대주전자재료 기본 분석요

될성부른 아이템은 다 모아 놨어요가 잠깐 살펴 본 느낌인데요. 그린뉴딜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사업아이템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리콘 음극재

고분자재료, 태양전지용 전극페이스트, LED형광체 등이 꽤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시장 파이를 차지하고 있구요. LG화학과 연계해서 고공상승중인 이유인 이차전지용 실리콘계 음극재 비중이 10% 정도 나오고 있습니다. 밑으로 BTR, ShinEtsu Chemical 등이 나오는데 둘이 합쳐 점유율이 80%네요. 한중일 3파전입니다. 배터리 부분 1위인 중국의 CATL에 공급처가 BTR이 아닌가 추정해 봅니다.

대주전자재료 주가

2017년 발간된 자료를 보면 음극재 시장의 구도가 지금과는 조금 달랐는데요. 중국 기업이 다 먹는 건 똑같은데 중간에 히타치 케미컬의 지분이 10% 정도로 미약하게 보입니다. 이 지분을 대주전자재료가 치고 올라갔네요. LG화학이 처음에는 지금은 2위 정도 비중인 신에츠와 연계해서 실리콘 음극재를 개발했는데 효율이 미치지 못해 팽하고 대주전자재료와 함께했다고 하는군요. 덕분에 고효율 제품을 우리나라에서 생산하게 됐습니다. 

 

1분기까지 이 기업의 주요 매출은 전도성 페이스트와 LED형광체 등에서 발생했는데요. 음극재 비중이 아직은 8.6%에 불과합니다. 금액으로는 25억원 정도군요. 그런데 말입니다. 이 불과라는 금액이 전년도 1년 수입에 거의 근접한 금액이군요. 2019년 기준 전체 매출액의 4.3% 정도를 차지했던 음극재 사업은 37억원 정도의 매출을 올렸는데요. 1분기만에 거의 반 이상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단순히 계산을 해보면 매출에서 비중이 8% 정도를 차지하는데 1년동안 비슷한 비중으로 성장한다고 가정하면 122억원 정도의 매출이 실리콘 음극재에서만 발생할 수 있겠군요. 예상 매출액 기준으로는 PER이 125정도로 떨어집니다만 여전히 높습니다. 

 

■ 대주전자재료 차트 분석요

꿈을 먹고 사는 기업이라 태양광, 전기차 어느쪽이 성장해도 직접적인 수혜를 볼 것으로 추정되는 기업입니다. 음극재의 사양이 높아서 널리 쓰인다면 더욱 높은 성장을 기대할 수 있구요. 전기차 보급의 초기 단계라는 점에서 기업의 가치를 예단할 수 없는 상황이네요. 분기별로 실적 관찰하면서 수혜를 보려면 살짝은 담궈 놔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대주전자재료 차트

오늘도 패턴성애자는 이 얼마간의 패턴에 흥분합니다. 1만원선에서 지지와 저항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2만원선에서 오랫동안 저항 있었구요. 3만원에서 한달정도 정체했다가 뚫고 시원하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 동안의 패턴을 보면 5만원선 테스트하고 조정 나올 가능성 높구요. 이후 4만원 지지 여부 보고 판단해서 대응하면 되겠습니다. 

 

전반적으로 재료의 막강한 힘으로 뚫고 올라가는 주식으로 보이구요. 매출액 신장세는 확실히 눈에 들어올 정도로 놀랍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분기 실적이 조만간 나올 것으로 보이는데 성장의 높이가 여기에서 판단이 될 듯 하구요. 당분간은 그 힘으로 방향이 정해질 것 같군요. 대주전자재료 주가 알아 봤습니다. 인사이트에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로그인 필요 없는 공감 버튼 클릭 잊지 마시구요. 또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