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린(영화&드라마)/드라마

스튜디오 드래곤 스위트홈의 질주 넷플릭스 세계 인기 순위

by 베터미 2020. 12.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베터미입니다. BTS가 빌보드 차트 1위를 오르락 내리락할때 만큼이나 스튜디오 드래곤에게는 쫄깃쫄깃한 나날이 계속되고 있을 것 같네요. 풍부한 웹툰 기반 컨텐츠로 디즈니와 같은 컨텐츠 공룡을 꿈꾸고 있는 스튜디오 드래곤에서 제작한 드라마들이 세계 여러 국가에서 잘 나가고 있습니다. 순위 상승에 따라 스튜디오 드래곤 주가도 덩달아 상승할 것 같아서 눈여겨 보고 있는데요. 간단하게 평부터 시작해 봅니다.

스위트홈

 

■ 스위트홈 경이로운 소문 총평

스위트홈은 넷플릭스 제작이라 시즌 하나를 통째로 내놨는데 취향을 많이 탈만한 소재임에는 분명한데 웹툰 내용을 충실히 영상으로 잘 옮겼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부 웹툰에서는 등장하지 않는 캐릭터나 내용이 있고 극전개가 살짝 처지는 구간이 있지만 우리나라에서 이런 드라마를 만들다니 하는 놀라움을 선사할 정도 이상은 되는 것 같습니다. 

 

경이로운 소문 역시 다음 웹툰을 기반으로 한 드라마인데요. OCN에서 동시방영 중이라 아직 종료하지는 않았습니다. 웹툰 원작은 시즌2를 시작해서 아직 연재중이고 일부 각색한 내용도 있지만 역시나 원작을 충실히 잘 옮겼고 스위트홈보다는 그래픽이 확실히 조금 엉성하긴 한데 극 자체가 주는 몰입감이 좋아서 재미있습니다. 이 두 드라마 세계 시장에서 어떻게 선전하고 있는지 보면요.

 

■ 북미 넷플릭스 인기 순위

먼저 북미입니다.

넷플릭스 세계 순위

최근 핫했던 퀸즈갬빗이 4위고 그 뒤를 이어 스위트홈이 따라잡고 있습니다. 5위네요. 킹덤같은 좀비물이 식상해지나 했더니 크리처물로 순위권에 오른 한국 드라마가 신기하네요. 대부분 북미 드라마들이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오롯이 서 있는게 BTS 보는 기분입니다. 다른 드라마의 순위는 조금씩 다르긴 한데 캐나다에서도 스위트홈은 5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세계 및 기타 국가 넷플릭스 인기 순위

전세계 가입국 기준으로는 스위트홈이 3위입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순위

퀸즈갬빗이 2위구요. 우리나라 순위권에서는 찾기 힘든 네가 남긴 혼돈 The Mess You Leave Behind가 4위입니다. 프랑스에서는 5위를 차지하고 있구요. 호주에서는 10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독일에서는 4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아시아로 눈을 돌리면 순위가 확 바뀝니다. 

 

일본에서는 3위, 홍콩에서는 1위, 필리핀, 베트남, 대만, 싱가폴, 태국 등에서 모두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경이로운 소문은 북미, 유럽쪽에서는 거의 힘을 못 쓰고 아시아에서는 스위트홈에 이어서 2위나 3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스튜디오 드래곤이 19금 미드 명가 HBO와 제작한다는 소식도 있고 내년에는 호재가 많을 듯 하네요. 관심있게 지켜 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