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린(영화&드라마)/드라마

디즈니 플러스 한국 론칭 소식과 마블 후속작 라인업

by 베터미 2020. 12.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베터미입니다. 디즈니 인베스터 데이(Disney Investor Day)를 맞아 투자자와 디즈니 팬들을 위한 희소식이 있어 정리해 봤습니다. 코로나19로 숨죽였던 영화계가 워너 브라더스를 시작으로 스트리밍 서비스와 극장 개봉을 동시에 한다는 소식이 들리기 시작했는데요. 사실 이 분야 선구자는 우리나라 봉준호 감독의 옥자였습니다. 넷플릭스와 극장에서 동시 개봉한다니 우리나라에서는 아예 보이콧해서 메이저 극장에서 개봉하지 못하고 스트리밍 서비스로 공개됐었는데요.

디즈니

 

코로나19로 인해서 이 OTT서비스와 극장 동시 개봉이 트렌드가 될 모양입니다. 디즈니 인베스터 데이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소식은 바로 마블과 스타워즈 시리즈 제작 소식입니다. 한국 론칭 소식은 너무 간단하게 짚고 넘어가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일단 내년에 론칭한다고 밝혔는데요. 방대한 양의 컨텐츠를 번역할 번역가들을 엄청나게 섭외했다는 소식이 있었는데 드디어 나오는군요. 내년 3월 나올 컨텐츠가 많은데요. 아마 이 즈음 나올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 마블이 온다

마블, 스타워즈, 디즈니, 픽사의 총공격이 시작되는군요.

디즈니 플러스

마블은 대략 10개 시리즈, 스타워즈 시리즈도 10개, 디즈니, 픽사에서 15개가 대기중이라고 하는군요.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Raya and the last dragon)이라는 제목의 애니메이션이 당장 2021년 3월 개봉할 예정입니다. 네. 디즈니 플러스에서 동시로요. 옥자가 넷플릭스에서 같이 서비스한다고 역풍 맞아서 국내에 개봉을 못한게 엊그제같은데 시대가 변했습니다. 

 

완다비전은 2021년 1월 15일 공개될 예정이구요. 계속 예고편으로 팬심 자극하고 있습니다.

마블 후속작

닥터 스트레인지 후속편인 멀티버스 오브 매드니스는 2022년 3월 25일은 되야 볼 수 있습니다. 크리스틴 팔머가 합류했고 1편에 등장했다가 흑화했던 칼 모르도가 돌아옵니다. 케빈 파이기가 직접 소개해 주는 장면은 디즈니 인베스터 데이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블의 새로운 연작은 완다비전으로 시작해서 멀티버스 오브 매드니스 그 전에 2021년 12월 등장할 스파이더맨3까지 엮여서 움직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묶어서 퉁치면 멀티버스라는 소재로 왜 연결이 되는지 대충 짐작이 갑니다. 스파이더맨3는 이미 3세대 스파이더맨을 모두 캐스팅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또 다른 마블의 스핀오프 드라마인 팔콘과 윈터솔져는 2021년 3월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블랙위도우는 올해 나올 영화였는데 내년 5월 7일로 밀렸습니다. 같은 달인 5월 토르의 스핀오프 격인 로키가 솔로로 드라마로 돌아올 예정입니다. 역시나 로키 드라마의 시작은 어벤져스 엔드게임과 이어지는군요. 

 

아시아 계열 배우가 메인으로 등장하는 마블 영화로 기대를 모았던 영화 샹치 앤 더 레전드 오브 더 텐 링스의 주인공은 시무 리우가 맡게 됐습니다. 시무 리우는 캐나다를 배경으로 하는 한인이 운영하는 편의점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시트콤<김씨네 편의점>에서 아들 역으로 등장했었는데요.

 

왠지 중국과 한국 모두를 잡을 인물로 꼽힌 것 같군요. 이 외에 중국의 양자경, 양조위 등 대배우들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마블의 페이즈4 첫번째 영화가 될 예정이구요. 2021년 7월 9일 개봉할 예정입니다. 이어서 파키스탄계 배우가 등장하는 미스마블이 디즈니 플러스에 공개될 예정이고 캡틴 마블2에 캡틴 마블과 함께 동반 출연할 예정입니다.

마블

우리나라 배우 마동석이 출연하는 이터널스는 2021년 11월 5일 공개될 예정입니다. 2020년은 마블과 디즈니의 수난시대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코로나 백신 개발로 인한 자신감인가요. 묵혀 뒀던 컨텐츠를 내년에 대량 방출할 예정입니다. 생각만 해도 시간이 모자랄 것 같은 느낌이네요. 

 

여기에 호크아이도 빠질 수 없지요. 호크아이의 파트너 활잡이 케이트 비숍으로 등장할 배우로는 헤일리 스타인펠드가 낙점됐습니다. 그리고 쉬헐크도 배우를 확정했습니다. 타티아마 마슬라니라는 배우인데요.

마블 호크아이

이와 함께 악역 어보미네이션은 팀 로스가 맡아 돌아올 예정입니다. 마블 유니버스에서는 거의 언급되지 않는 영화 인크레더블 헐크에 등장했던 악당인데요. 쉬헐크에서 돌아옵니다. 놀랍게도 헐크의 상징적인 인물이 된 마크 버팔로도 함께 돌아온다는 사실입니다.

마블 페이즈4

토르4 러브앤썬더에는 나탈리 포트만이 돌아오네요. 거기다가 악역으로 고르 더 갓 버처라는 배역을 크리스찬 베일이 맡기로 했습니다. 2022년 5월에 개봉할 예정입니다. 

■ 디즈니도 온다

디즈니가 구축한 컨텐츠 풀을 활용해서 세계관을 확장한 에피소드 형식의 시리즈가 대거 등장할 예정입니다. 주토피아를 개별 캐릭터들 중심으로 에피소드를 풀어 가는 주토피아 플러스부터 모아나가 시리즈로 제작될 예정이구요.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업>에서 할아버지 릭과 리트리버 더그의 에피소드가 확장되어 등장할 예정입니다. 영화 <카> 역시 시리즈로 제작될 예정이구요. 여기에서 더해서 <토이스토리> 역시 스핀오프 형식으로 버즈의 솔로 시리즈로 기획되어 2022년 여름 공개될 예정입니다. 버즈 목소리는 무려 캡틴 아메리카 크리스 에반스가 맡기로 했습니다. 

 

Disney Investor Day 2020 - The Walt Disney Company

 

Disney Investor Day 2020 - The Walt Disney Company

The Walt Disney Company webcast its Investor Day 2020 on December 10, 2020. The event focused on the Company’s direct-to-consumer streaming services.   EVENT MATERIALS: Slides Forward-Looking Statements: Information …Read More

thewaltdisneycompany.com

가볍게보고 넘어가려고 했는데 인베스터 데이가 아니라 팬들을 위한 라인업 소개하는 날이네요. 투자자를 위한 내용은 3시간 30분 분량 중에 마지막 30분 정도네요. 관심 있는 분들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장 시작 전에 디즈니가 급등하고 있어서 무슨 일인가 했더니 급등할만했네요.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로그인 필요 없는 공감 버튼 클릭 잊지 마시구요. 

2020/11/22 - [도서리뷰&소식] - 디즈니만이 하는 것 책 리뷰

 

디즈니만이 하는 것 책 리뷰

안녕하세요. 베터미입니다. 디즈니 주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읽어 볼만한 책이 나왔네요. 디즈니만이 하는 것이라는 제목의 책인데요. 원제목은 The Ride of a Lifetime입니다. 디즈니

livingreason.tistory.com

디즈니에서 하차 예정인 CEO 밥 아이거의 모습도 발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