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오큘러스 퀘스트2 실리콘 안면폼 리콜 소식과 주소 입력 방법

by 베터미 2021. 8.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베터미입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를 활용한지도 어언 1년이 다 되어 가네요. 발매 초기에 특출난 가성비로 인기를 끌었는데 국내에도 정식 발매되면서 판매에 더 날개를 단 것 같더군요. 자주 하는 탁구에도 신규 유저가 많이 늘어서 대전 상대 고르기가 쉽지 않아 졌습니다. 과거 가죽 안면폼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내용을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사용자층이 많아지다 보니 문제가 많이 생긴 모양입니다. 이번에는 안면폼에 덮을 수 있는 실리콘 커버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나의 대의는 악세서리를 파는데 있었다_페이스북

 

오큘러스 퀘스트2 안면폼 실리콘 커버 리콜

기존에 발포 고무, 그냥 부드러운 스티로폼같은 재질의 경우 사용후에 붉은색 반점이 생긴다던가 하는 알레르기같은 반응이 생기는 경우가 많아서 컴플레인이 있었던 것으로 들었는데요. 필자같은 경우도 게임은 뒷전이고 거의 홈트레이닝에 치중해서 하다보니 땀을 흘리는 경우가 많아서 땀이 배는 바람에 빨고 말려 쓰기를 반복할 정도인데요. 이런 식으로 홈트로 활용하는 층이 많다 보니 이런 부작용이 생기는 것 같은데 발빠르지만 사용자층 모르게 소리소문없이 리콜을 실시하고 있었습니다. 

 

리콜 방법은 https://www.oculus.com/quest-2/removable-facial-interface-alert/ 링크로 들어가서 순서대로 신청하면 되구요. 필자의 경우 이미 신청을 해서 화면이 뜨지 않지만 2가지 케이스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리콜

최초 제공한 커버를 기준으로 신청할 수도 있구요. 번들로 준 안면폼이 작아서 Quest 2 Fit을 신청한 경우 Quest 2 Fit에 맞는 실리콘 커버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위처럼 로그인해서 본인에게 맞는 커버를 고른 뒤 배송정보를 입력하고 제출하면 됩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주소 입력 방법

이거 고질적인 문제가 있는데요. 한국어로 입력해도 제대로 안되고 영어로 입력해도 잘 안됩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주소 입력

방법이 있는데요. 일단은 한글로 입력해서 제출하면 원하는 값으로 알아서 변경이 될수도 있고 안될수도 있는데요. 그럼 추천하는 주소로 그냥 변경한 뒤 제출해서 신청을 완료합니다. 그런 다음 내 계정으로 가서 위 그림처럼 1번의 주문으로 들어간 뒤 배송 주소를 그냥 수정하면 됩니다. 수정시에는 알고 있던 영어 주소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에서 주소 입력 문제는 수정하는게 더디네요. 최초 오큘러스 퀘스트2 구매 때부터 고질적인 문제였는데 아직도 그대롭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안면폼 리콜 소식과 함께 주소 입력 간단하게 하는 법 소개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로그인 필요 없는 공감 버튼 클릭 잊지 마시구요. 또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