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포토스케이프 색상 코드를 몰라도 편집하는 방법

by 베터미 2021. 9. 18.
반응형

포토샵처럼 무거운 프로그램을 쓰지 않아도 간단하게 색상코드를 뽑아서 편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썸네일을 만드려고 하는데 사진에  글자가 신경 쓰인다 하는 경우 주변색하고 동일하게 덮어 버리면 마치 없는 것처럼 편집할 수 있으니 좋은데요. 이 때 쓸 수 있는 방법입니다. 

 

포토스케이프 색상코드 확인하는 방법

포토스케이프 실행하면 사진을 붙여 넣을 수 있는데요. 원하는 사진을 찾아 넣어 봅니다.

포토스케이프

예를 들어 얼마 전에 썼던 KCC 지지선, 저항선을 찾아 봤던 차트 그림인데요. 이 그림을 굳이 궁금증을 자아내기 위한 수단으로 중간에 차트 그림은 다 제일 위에 월을 덮고 있는 색깔로 위장색을 입혀서 썸네일로 쓴다고 해 보겠습니다. 이 사진을 포토스케이프에 붙여 넣구요.

색상코드

아래 메뉴 중에서 '개체'로 간 뒤 1번처럼 보이는 스포이드를 클릭 한 뒤 2번 '월' 주위를 싸고 있는 색깔에 갖다 대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색깔이 추출될텐데요. 그 색으로 아래 사각형이나 동그라미 등 모양을 선택한 뒤 원하는 모양으로 덮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포토스케이프 스포이드

그러면 월 배경색이 그대로 입혀진 그림판이 나오는데요. 여기에다가 궁금증을 자아내는 내용을 입력한 뒤 저장하면 끝입니다. 이렇게 사용하면 간단하게 썸네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지우고 싶은 글자가 있는데 배경에 있는 그림을 포기하지 못하겠다고 하면 해당 글자에 스포이드를 향한 뒤 클릭해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덮어 버리면 훌륭히 삭제해서 쓸 수 있습니다. 

 

색상코드를 뽑아 내는 방법은 포토샵에서도 같은 스포이드 기능을 이용해서 할 수 있는데요. 포토샵은 유료프로그램이기도 하고 메뉴가 복잡하기 때문에 무료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만으로도 간단하게 색상 코드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로그인 필요 없는 공감 버튼 클릭 잊지 마시구요. 또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