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린(영화&드라마)/영화

아바타2로 차트 줄 세운 제임스 카메론 감독

by 베터미 2023. 3. 30.
반응형

2023년 아직까지 이렇다할 대작이 없는 가운데 아바타2 물의 길 흥행 성적 정산해 보려고 합니다. 2022년 말 개봉해서 이제는 들어간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영화 아바타2인데요. 관객에게 협박하듯이 손익분기점 못 넘으면 5편까지 못 본다고 하던 그가 5편까지 분량은 확보할 수 있는 성적은 거뒀습니다. 향후, 개봉할 영화를 간단하게 정리하면, 4월 12일 존윅4가 개봉을 앞두고 있구요.

 

평단과 관객 평점이 골고루 높은 점수가 나온 기대작이지만 19금이라 타겟층이 얇아서 역대 차트 순위를 뒤흔들만큼은 안 될 것 같구요. 5월 3일 마블의 다음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편이 개봉 예정입니다. 기본 팬층이 있어서 200만은 무난할 듯 보이구요. 전체 시리즈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될지는 미지수입니다. 계속 팬층을 갉아 먹고 있는 형국이라 큰 기대는 안됩니다만 의리로 갈 것 같습니다.

 

5월 17일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시리즈 10번째 작품이며 마지막 트릴로지 3편 중 2번째 편입니다. 갈수록 캐스팅이 어벤져스 급으로 올라가고 있는데요. 빈 디젤, 제이슨 모모아, 제이슨 스타뎀, 샤를리즈 테론, 브리 라슨 등이 출연할 예정입니다. 이 가운데 현재 정렬되어 있는 역대 흥행 순위를 뒤흔들만한 재목은 안 보이네요. 

 

아바타2 북미 흥행 성적

본론으로 돌아 와서 아바타 물의 길 북미 흥행 성적 살펴 보겠습니다. 

큰 변동 없이 아바타 물의 길이 올라왔는데요. 스파이더맨 노웨이홈이 현재 환율 기준으로 1조원 정도 수입으로 3위에 올랐구요. 탑건 매버릭이 1,000억원 정도 차이로 5위에 올라가 있습니다. 아바타 물의 길은 근소한 차이로 7위에 올랐습니다. 2022년의 상징적인 영화 2개가 나란히 10위권 내에 올라가 있습니다. 

 

아바타2 전세계 흥행 성적

전세계 기준으로 아바타2 물의 길이 기록한 성적은요. 

제임스 카메론이 줄 세웠습니다. 1위 아바타가 3조 8천억원 정도의 수입으로 독보적인 1위를 가져 가고 있구요. 2위는 여기까지가 마블이다 싶은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3조 6천억원 정도의 수입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역대 3위로 등극한 영화가 다름 아닌 아바타 물의길인데요. 

 

흥행 성적 2조 못 넘으면 5편까지 못 간다는 썰이 있었는데 가뿐히 뛰어 넘고 3조까지 기록했습니다. 5편까지 무난하게 볼 수 있을 것 같구요. 일설에는 또, 극장판으로 개봉하는 영화판과 별개로 드라마판으로 시리즈물을 내놓을 수도 있다고 하니 흥행성적 확보로 여러 가지 가능성이 열린 것 같아 기술의 발전을 보면서 감탄을 계속하고 있는 관점에서 기대감이 커집니다.

 

전세계 기준 흥행 성적을 보면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는 5위로 밀려나구요. 그 밑으로 어벤져스 시리즈와 스파이더맨 노웨이홈 등이 눈에 띕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아바타1, 2, 타이타닉으로 4위권내에만 줄을 세웠습니다. 단순히 흥행성적을 넘어서 새로운 기술의 도입으로 시장에 큰 파급력을 미치는 선두주자라는 점에서도 대단하다는 말밖에 할 수 없네요. 올해 나이가 70이라는게 믿겨 지지 않는데요. 장수하면서 또 새로운 길을 보여줬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