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부동산)/부동산

입주를 시작한 대연sk뷰힐스 현장 사진과 시세 분석

by 베터미 2018. 9. 12.
반응형

남의 집 구경하기를 서슴치 않는 베터미입니다. 언제나 입주를 시작할까 했던 부산의 대연sk뷰힐스 예전에 임장기를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요. 특혜로 보일 정도로 천혜의 관공서에 둘러 싸인 지형이라고 말씀드렸는데 9월 입주를 시작한 이 곳 다시 들러 보니 어떤 식으로 이들과 이어져 있는지 베일이 벗겨졌습니다. 오늘은 그 구석구석과 최근 가격추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입주를 시작한 대연sk뷰힐스 임장기 시세


■ 입주가 한창인 현장 답사기


몇 군데 눈여겨 본 곳이 있었는데 진짜 계단이 생겨 버렸더군요. 엄청난 편의성이 확보된 모습 보겠습니다.

대연sk뷰힐스 남구도서관 계단


계단 위에 보이는 건물은 다름 아닌 남구도서관입니다. 그렇습니다. 도서관과 직통으로 연결되는 계단이 뚫렸습니다. 이 남구도서관은 이용객이 많은데 비해 주차공간이 협소해서 만성적인 문제였는데요. 짐작컨대 대연sk뷰힐스 건설사에서 장기간 공사기간에 대한 보상 및 지원 명목으로 주차장을 만들어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확한 연원은 알 수 없으나 주차공간이 얼핏 봤을 때 20대 이상은 들어가 보이는 장소가 생기게 되어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큰 변화가 될 것 같습니다.

대연초등학교 대연sk뷰힐스 계단


또 다른 계단인데요. 이 계단은 왼쪽에 어렴풋이 보이는 초등학교와 연결된 계단입니다. 104동, 105동, 108동을 끼고 있어 이 곳은 초등학교에 보내는 아이가 있는 집에서 꽤 선호하게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문제가 있다면 지난 번 포스팅에서 지적한 바대로 아래와 같은 구성이 개선되야 하지 않을까 하는 것입니다.

대연초등학교 주차장


왼쪽에 보이는 건물 입구가 초등학교 주차장 출입로입니다. 오른쪽 아파트에서 나와서 학생들이 등하교를 하기 위해서는 이 차량 출입로를 지나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중간에 보이는 저 쪽문을 개선해서 입구를 만든다던가 우회로를 만드는게 좋아 보이지만 건물 구조상 힘들것 같고 아파트에 거주하는 학부모들이 봉사활동으로 깃발을 들고 서 있게 될 것 같은 느낌이 강력크하게 드는군요.


■ 편의시설과 지정학적 위치


이 부분은 아파트 발품을 취미로 하고 있는 블로거로서 여러 비교대상과 비교해 보고 얘기하는 거라 다분히 주관적일 수 있는데 전반적으로 도로, 인도, 쓰레기 소각시설 등이 너무 촘촘하게 있어 답답한 감이 없잖아 있습니다.

대연sk뷰힐스 나무그늘쉼터


이렇게, 쉼터가 군데군데 있는 것은 매력이지만요.

대연sk뷰힐스 연못


입구쪽에 펼쳐진 기암괴석과 연못도 시원하고 힐링되는 시설이지만요.

헬스정원


이런 편의시설이 있는 것도 좋은 일이지만요. 너무 오밀조밀하게 배치되어 있어서 행여나 정원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시끄럽게 굴면 저층에서는 그 소리를 고스란히 듣고 있어야 할 것 같은 지근거리에 배치가 되어 있다는 것이 불편해 보였습니다. 

101동 가는 오르막길


경사가 있는 곳을 깎아서 계단식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제일 뒷동까지 올라 가려면 2번 정도에 걸친 오르막길을 지나야 하는데요. 이런 곳은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면 차량의 진출입을 금할 것으로 보여서 산책로로도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쓰레기장이 일부 동에서는 너무 가까이 붙어 있어서 여름에 냄새로 고생할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은 들더군요. 입주가 이미 시작되긴 했지만 몇 년은 더 있어야 제 모습을 제대로 갖출 것 같았습니다. 


■ 시세 분석


거창하게 분석이라고 적기는 했지만 최근 시세가 어느 정도에 거래되고 있는지 소개해 드립니다.

대연sk뷰힐스 시세


네이버에서 검색한 매물 정보입니다. 실거주는 아예 없는 것이냐 싶을 정도로 말도 안되게 많은 전세 매물이 보이는데요. 전 세대가 다 튀어 나와도 저렇게는 안될 것 같은데 중복물량이 많아서 그렇습니다. 34평 기준 대략 3~3억 5천만원으로 매물가가 나와 있는데요. 


새아파트 기준 대부분 매매가 대비 5~60%의 가격이 형성되는 편이니 이상한 것은 아닙니다.

3분기 거래내역


최근 실거래가 기준으로 조회한 화면인데요. 34평 기준 매매가가 5억 2천만원 수준에서 7월까지만해도 거래가 됐었군요. 층수는 중층으로 괜찮은 곳인데 현재 부동산 물량 가격이 5억 7천만원인 것을 감안하면 대조적입니다.

2분기 거래내역


2분기 거래 자료인데요. 고층으로 갈수록 가격을 높게 받는 것 같군요. 11층이 실제 5억 7천만원 이상에 거래되어 최근의 매물 가격에 대한 신뢰를 줍니다.


조망권, 초등학교와의 접근성, 대중교통과의 접근성 등 여러 조건을 종합해 보면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이는 동이 108동, 109동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 중에서도 1,2호 라인의 중층 이상이 선호하는 곳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방향이 남남동에 가까워서 일조권도 좋고 가리는데가 없는데다 높은 곳이면 광안대교까지의 조망이 충분히 가능한 위치라서 그런데요. 

대연sk뷰힐스 방향


서쪽을 보고 있는 라인은 방향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서쪽에 가까운 서서남이기 때문에 여름에는 직사광선에 꽤 노출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어수선한 분위기를 감출 수 없는 상태이기는 하지만 위치가 워낙 깡패인 입지에 있는 곳이라 여러 면에서 인기가 있을 것 같은 대연sk뷰힐스 현장 답사기와 시세까지 소개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