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윈도우 노트북에 에어팟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방법

by 베터미 2018. 9. 22.
반응형

블루투스가 있는 노트북이라면 설정 가능한 에어팟 연결 방법입니다. 비단, 에어팟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형태의 이어폰, 헤드폰이라면 거의 동일하게 설정 가능합니다 

에어팟 노트북에 연결


물론, 일반 PC에서도 동글이를 이용한다면 설정 가능하지만 동글이는 안정성이 떨어져서 그렇게 쓸만하지는 않더군요. 노트북에서 연결 방법 소개해 드립니다.


■ 페어링 방법


에어팟 케이스 뚜껑을 열어 보면 중간에 점멸하는 등이 있는데요. 충전 중이거나 충전이 필요한 상태에는 붉은색으로 점멸하고 완충되었을 때는 녹색 등이 나옵니다. 뚜껑을 연 상태에서 이 케이스의 등짝을 보면 말이죠.

에어팟 셋업


이렇게 셋업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활용할 건데요. 일단 윈도우 화면에서 설정으로 진입해 보겠습니다.

윈도우 블루투스 아이콘


블루투스 고유의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여기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블루투스 장치 추가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제일 상단의 'Bluetooth 장치 추가'를 눌러봅니다. 

블루투스 장치 추가 방법


이제 설정 메뉴로 진입했는데요. 상단의 'Bluetooth 또는 기타 디바이스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추가할 디바이스 유형


디바이스 종류가 나오는데요. '마우스, 키보드, 펜, 오디오 등등'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 시점에 이제 첫 단계로 넘어가서 에어팟의 등짝에 있는 셋업 버튼을 3초 정도 누르면 중간에 점멸등이 하얀색으로 깜빡깜빡하기 시작하는데요. 그러면 이제 페어링이 시작됩니다. 

헤드폰 추가 노트북


이렇게, 에어팟이 오디오로 잡히구요. 클릭하면,

에어팟 연결 노트북


이렇게 에어팟이 연결됩니다. '완료' 버튼을 클릭해서 마무리하시면 되겠습니다. 


■ 해제와 2대 이상의 기기에서 사용팁


개인적으로는 에어팟에 주력으로 연결되는 기기가 아이폰인데요. 아마 대부분 유저 또한 그러리가 생각되는데요. 컴퓨터에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있는 상태라면 아이폰에서 연결하기 위해서 설정 화면에서 기존에 연결된 기기에서 에어팟을 찾아 터치하면 간단하게 연결됩니다. 

이미 연결된 컴퓨터에서 해제를 원한다면 위 그림에서 보이는 '연결 끊기'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하게 해제가 가능합니다.


경험적으로 보기에 노트북에의 연결이 꽤 끈끈해서 노트북>>>>아이폰의 우선순위를 보여줍니다. 아이폰에서 음악을 듣기 위해 연결했다가 노트북에서 음악을 재생하거나 동영상을 재생하면 자연스럽게 노트북쪽으로 넘어가 버리는데요.


이 증상은 노트북을 끄지 않는 이상 계속 유지되는데 친정보다 시댁에 더 친화적인 에어팟인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