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윈도우10 비밀번호 로그인 설정과 해제하는 방법

by 베터미 2018. 9. 20.
반응형

한 컴퓨터를 여러 명이 사용하거나 업무용으로 사용할 경우 보안을 위해서 윈도우에 비밀번호를 걸어야 할 경우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에 비밀번호 로그인을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려요. 먼저, 설정화면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윈도우 로그인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 방법


■ 윈도우10 로그인 설정 방법


화면에서 왼쪽의 윈도우 창을 클릭하면 나오는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설정 메뉴


위 화면에 보이는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면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윈도우10 설정 화면


나오는 옵션 중에서 '계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로그인 옵션


순서대로 '로그인 옵션'과 '암호'를 클릭하면 암호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윈도우10 암호 만들기


암호 만들기 화면이 나오는데요. 새롭게 설정할 암호를 누른 뒤 임의의 암호 힌트를 입력한 후에 '다음'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마침'을 클릭하면 설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10 로그인 해제 방법


해제하는 방법은 설정하는 방법을 그대로 따라 가면 됩니다. 이제 암호가 형성되어 있으므로 '추가' 버튼이 아니라 '변경'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을텐데요.

윈도우10 계정 암호 변경


이 '변경' 버튼을 클릭해 봅니다.

윈도우10 암호 변경 다음


기존에 설정했던 암호를 입력한 뒤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암호 변경 무지


이제 위 화면처럼 공란이 다시 나올텐데요. 고민없이 그냥 '다음' 버튼을 클릭한 뒤 '마침'을 눌러 설정을 완료하면 됩니다. 이제 암호가 없었던 시절로 돌아가 버렸기 때문에 아예 암호 확인하는 화면이 뜨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윈도우10 비밀번호 로그인 설정하는 방법과 해제하는 방법 소개해 드렸습니다. 설정을 해제하는 방법을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던데 단순하게 그냥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는 것으로 설정이 된다는 것만 기억해 두시면 되겠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