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리뷰&소식

여우미 정발 샤오미 로봇청소기 1세대 사용 간단 리뷰

by 베터미 2018. 11.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에 보탬이 되는 정보를 소개해 드리고 있는 베터미입니다. 오늘은 사고 나면 후회한다는 그 샤오미 로봇청소기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맞벌이를 하는 가정에 특히 큰 효과를 발휘한다는 이 청소기 이제나 저제나 사려나 말려나 고민을 괘 오랫동안 했는데 벌써 3세대까지 나왔습니다.

1세대 샤오미 로봇청소기 여우미 정발판 리뷰


■ 샤오미 로보청소기 세대별 차이점


1세대는 청소에만 충실한 형태입니다. 2세대는 여기에 물걸레 기능이 추가됐구요. 3세대는 이른바 청춘판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기능을 단순화하고 가격도 괘 절충된 가격으로 내놔서 꽤 인기가 있는 모델입니다. 필자의 경우는 2세대에 추가된 물걸레 기능이 아무래도 시기상조라는 생각에 깔끔하게 청소 기능만 있는 1세대만 노리고 있었는데요.

1세대 샤오미 로봇청소기 외관


샤오미 로봇청소기 1세대 정발 버전


이 1세대 모델에는 나름 치명적인 2가지 단점이 있었습니다. 하나는 전원 연결을 위해 돼지코 어댑터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고 다른 하나는 한국어 호환이 안된다는 점이었습니다. 시간이 꽤 흐르고 나니 국내 여우미라는 정식 국내 판매점이 생겼는데요. 이쪽을 통해서 구매하면 돼지코를 쓰지 않아도 되고 A/S도 보장되니 단점이라고 생각되는 것들을 모두 보완해 버렸습니다. 

1세대 샤오미 로봇청소기 충전중


이쯤되면 뽐뿌가 올라오기 마련인데요. 문제는 가격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버전 광군절 행사가격이 대략 $250 내외로 움직이고 있는데요. 국내에 들어오면 관세다 뭐다 해서 가격이 30만원 이상으로 뜁니다. 여우미 공식 총판에서 판매하고 있는 가격은 무려 35만 9천원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일부 제품의 할인하던 가격을 원래 가격으로 올려서 다시 할인을 후려치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게 한 지마켓, 옥션 공동 행사였던 빅스마일데이 이벤트에서 이 여우미에서 들여온 버전을 할인해서 판매중인게 눈에 들어왔습니다. 쿠폰을 먹여서 28만원 내로 살 수 있는 가격이었는데요. 이전부터 스크랩해둔 최저가보다 저렴해서 지름신을 영접하고야 말았습니다.



1세대 샤오미 로봇청소기 사용 간단후기 - 성능은 만족, 지능은 불만족


새삼스럽게 집에 기둥 있는 집기들이 많이 있구나 하고 느끼게 되었는데요. 이 녀석이 꽤나 집요합니다. 의자나 식탁, 깔개 등이 있는 지역을 훑다가 혹시나 청소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고 느끼면 연어가 고향 찾아 돌아가듯이 계속 돌아가서 청소 시간이 길어집니다.

1세대 샤오미 로봇청소기 앱 실행 화면


완전히 높거나 낮은 지역이라 접근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지 않으면 집요하게 맴도는데요. 이 과정에서 손실되는 시간이 꽤 된다는게 불만스럽습니다. 이 외에는 집에 재무장관님마저도 청소는 당신보다 잘하는 것 같다며 칭찬을 할 정도였는데요. 만족스러운 청소의 배경에는 이런 집요함이 있는 것이겠죠


그림에서 동그랗게 표시된 부분은 거의 기둥이 있는 부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어떻게든 청소해 보려고 몇번이고 돌아간 흔적이 보입니다. 


집요함은 원격으로 해결


전체적으로 집을 청소하는데 대략 1시간이 걸립니다. 사람이 하면 10분도 채 되지 않아서 쓸 수 있는 공간인데 1시간이라니요. 그래서 쳐다 보고 있으면 저 멍청한 걸 믿고 앉아 있어야 하나하고 답답증이 올라올 수 있기 때문에 이 기기의 최장점 중 하나인 앱으로 집에 사람이 없을 때 돌리는게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여우미 설명서


중국어를 그대로 구글 번역기로 돌린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파격적인 번역의 설명서에 적힌대로 앱을 찾으면 찾기 힘들구요. "mihome"으로 검색하면 앱이 나옵니다. 영어로는 "mihome"인데 중국어로 샤오미의 "미"자에 집 할때 "지아"를 합쳐서 "미지아"라고 번역해 놓았는데 여우미라는 한국총판도 그냥 중국에서 운영하는 느낌입니다. 설명서에 반말과 존댓말을 자유롭게 구사하고 있습니다. 


청소기와의 교감을 거친 다음에는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는데요. 낮에 업무를 보다가 잠깐 시동을 켜 주면 알아서 청소를 해 주니 이보다 좋을 수 없습니다. 그 답답한 모양새를 지켜 볼 일도 조금은 큰 소음도 들어줄 필요도 없으니까요. 사고 나면 왜 이제서야 샀나 하고 후회한다는 1세대 샤오미 로봇청소기 사용 간단한 사용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