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Living노하우

지마켓 옥션 빅스마일데이 가격 꼼수를 넘어 합리적인 쇼핑하는 방법

by 베터미 2018. 11. 5.
반응형

11월 11일 광군절, 11월 23일 시작되는 블랙 프라이데이를 노린 것인가요. 11월 1일부터 대뜸 쿠폰을 뿌리기 시작한 지마켓 옥션 빅스마일데이 사용 후기이자 팁입니다. 처음 시작은 에어팟인데요. 과거 포스팅을 보면 알겠지만 이미 국내 정식 출시 즈음부터 사용하고 있던터라 나름 얼리어답터로서 귀에 담배를 꽂은 전형적인 아재룩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찾아 보니 이게 벌써 햇수로는 2년째네요.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 구글신의 사랑을 받으려고 사진 없이 텍스트로만 정직하게 쓴 포스팅이 부끄부끄하기도 합니다. 

빅스마일데이


■ 에어팟 구입 실패기


선 없는 자유로움을 제대로 느껴 보지 못한 재무장관님이 어디에선가 선 없는 자유로움에 대해 설파하는 걸 듣고 오셨는지 웬일로 에어팟을 싸게 살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제안에 선뜻 오케이를 합니다. 이미 위메프에서 서버 테스트용으로 돌린게 틀림 없어 보이는 99,000원 딜에 실패해서 황망해 하던 차였는데 차선으로 등장한 쿠폰을 먹이면 에어팟이 135,000원 위아래로 구매 가능한 딜이었습니다. 

에어팟 빅스마일데이


지금은 품절되어 기회가 다 날아가 버렸지만 일단 구매는 했더랬습니다. 순간적으로 스마일클럽으로 가면 25%라는 유혹에 빠지지만 않았더라면 말이죠. 중복쿠폰까지 고려해서 잽싸게 결제를 취소하고 다시 쿠폰을 먹여서 결제를 시도했는데 그 사이 "일시 품절"이 뜨더군요. 좋은 딜은 날아갔습니다. 저렇게 빅스마일데이 마크가 그려져 있는 제품은 모두 해당됩니다.


■ 스마일클럽 가입해서 할인쿠폰 먹여 할인폭 최대로


스마일클럽에 가입해서 할인을 받으면 25%까지 가능한데 25%쿠폰은 상한선이 5천원이라 큰 의미 없고 20% 쿠폰은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50만원 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할인폭을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스마일데이 쿠폰


받는 곳을 찾기 힘들다면 링크로 가셔도 됩니다. 스마일클럽은 저처럼 1년 써볼 생각이 아니라면 30일 써보기로 가입하는 것만으로 쿠폰까지는 발급 가능합니다. 연간회원이 되어야 3만 7천원을 스마일캐시로 돌려주는데요. 이건, 일단 써보고 생각하기로 합니다. 

에어팟 스마일데이 현재가


에어팟 해외직구 상품이 상위에 랭크되어 있는데요. 기본 가격 자체가 정가보다 높습니다. 여기에 20%할인을 먹이면 저렴하긴 하지만 135,000원 언저리에도 못 가는 가격이니 과감히 떠나 보내기로 합니다. 


두 번째로 노리고 있는 제품은 샤오미 로봇청소기 1세대인데요. 사면 꼭 후회한다는 바로 그 제품입니다. 왜 이제서야 샀는지 후회한다는 그 제품이죠. 오랫동안 눈독들이던 기기인데 구매를 주저하게 되는 원인 중 하나인 정품AS가 가능하다는 제품이 나와 있습니다. 


KT를 쓰고 있다면 중복쿠폰도 받을 수 있는데요. 링크에서 인증받아 다운 가능합니다. 30일 멤버십으로 가입했다면 7,000원 쿠폰을 먹여 쓸 수도 있으니 추가로 할인 가능합니다. 준비는 끝났구요. 쿠폰을 적용해서 최종 가격을 조율해 봅니다. 

샤오미 정품 로봇청소기 스마일데이


임시 가입으로 받은 2,000원까지 적용해서 최종 280,200원이 나왔는데요. 캐시 적립까지 고려하면 더 떨어지지만 이쯤에서 비교를 해 봅니다.


■ 과거 자료 검색하는 방법


뭐 이미 많이 알려진 사이트라 아는 분은 다 아는 그 사이트 에누리닷컴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같은 기종을 찾아 봅니다.

에누리닷컴 샤오미 로봇청소기


178,900원 최저가를 기록하고 있지만 붉은색 박스에 있는 것처럼 기기 가격보다 비싼 배송료가 문젭니다. 364,900원이 기본 가격이군요. 지마켓 판매자는 이 가격보다는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었지만 스마일데이를 앞두고 가격을 올려서 빈축을 사고 있긴 합니다. 상품문의를 살펴 보면, 

여우미 가격 꼼수 댓글


원래는 296,100원에 판매하고 있었던 모양입니다. 제가 눈독들이고 있던 사이트 가격이 31만원대였음을 감안하면 어느 쪽이든 저렴한 상태입니다. 옥션쪽에 검색해 보면 직구로 들어오는게 대략 3,4만원 정도 더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긴 합니다. 


이건 정발이 아니라 돼지코를 사용해야 하고 AS가 안 된다는 등의 불편함이 있어 패스합니다. 판매자가 이벤트 기간을 앞두고 가격을 야금야금 올렸다는게 괘씸하긴 하지만 그래도 이런저런 쿠폰을 적용하면 최저가는 맞는 것 같군요. 작년 광군제 가격이 $279.99였음을 생각하면 괜찮은 가격입니다. 


가격에 확실히 꼼수가 숨겨져 있어서 그냥 구매하기는 위험한 듯 하구요. 소개해 드린, 에누리닷컴이나 과거 자료, 댓글 등을 살펴서 가격에 허수가 있지 않는가 살펴 보면 합리적인 가격에 들어오는 제품을 찾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