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리뷰&소식

WD Elements 10tb 외장하드 아마존 구매 수령 및 개봉기

by 베터미 2018. 1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IT기기 사용후기와 활용법을 소개해 드리고 있는 베터미입니다. 금년 블랙 프라이데이는 그냥 지나가나 했더니 또 낚이고 말았네요. 세일 기간의 범위는 해가 갈수록 길어지고 있는데요. 블랙 프라이데이에 이은 광군제, 여기에 이은 코리아세일즈페스타까지 있었다가 코리아세일즈페스타는 이제 확실하게 망한 것 같구요.

아마존 한국 배송


■ 블랙 프라이데이 부럽지 않네


해외에 고객을 빼앗기는 것을 막아 보려는 국내 업체들이 고심끝에 내놓은게 분명해 보이는 11월 1일부터 행사가 꽤 크게 있었습니다. 위메프를 비롯해서 옥션, 지마켓 공동으로 진행한 빅스마일데이 등이 있었는데요. 

위메프는 돈 쓸 수 있는 인구가 우리나라에 3천만이라고 가정했을 때 이들을 대상으로 킬러 아이템이다 싶은 걸 50개 정도를 풀어서 그 나름의 서버 테스트를 진행했는데요. 시도하는 사람들에게 욕만 시원하게 얻어 먹고 기업 이미지 깎아 내리는 일을 참 잘한다 싶더군요. 

아마본 프라임


에어팟을 꽤 초기부터 들여서 잘 쓰고 있는지라 주변 지인에게도 선 없는 즐거움을 전도하고 다니는데 이번에 에어팟 이벤트가 있어 처음에는 슬쩍 시도해 봤는데 서버 스트레스 테스터가 된 기분으로 못 사고 마무리했네요. 


WD Elements 10tb 구매기


서두가 길었지만 블랙 프라이데이 그리 살만한 아이템의 등장이 없는 가운데 득템한 외장하드 WD Elements 10tb는 2018년을 갓 넘긴 오늘 기준 인터넷 최저가가 30만원 초반대를 형성하고 있는데요. 블랙 프라이데이에서 순차적으로 $199, $179에 풀렸습니다. 


저는 $179을 못 기다리고 급한 마음에 $199에 질렀다가 불과 이틀 차이로 $179딜을 놓치긴 했습니다만 가격적으로는 여전히 괜찮은 수준이었습니다. 여기에 카드사별로 해외직구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캐시백이 결제하자마자 1만원이 되는걸 보고 기쁜 한편으로 또 아쉽더군요.


개봉기


소비가 주가 되는 삶은 옳지 않지만 새 제품 냄새는 이따금씩 묘한 매력을 줍니다. 예정일이 무려 일주일 이상이 남았는데 벌써 도착했다는 소식에 기분이 더 좋았는데요.

WD 외장하드 뽁뽁이


받자마자 냉큼 열어 보고 확인한게 뽁뽁이였습니다. 다른 사이트에 알려진 후기로는 뽁뽁이가 부실하다는 평이 많아서였는데요. 제품이 큰 충격을 받았을 때는 크게 도움이 안 될 것 같은 뽁뽁이 2장이 들어 있었습니다. 누군가는 1장 들어 있어서 실망이었다고 하던데 그보다는 낫습니다.

WD 외장하드 박스


뽁뽁이를 제거하고 제품을 꺼내 봤는데요. 이미지상으로 보던것보다는 생각보다 사이즈가 작아서 다행이다 싶더군요. 그러고 보니 3.5인치 하드디스크를 외장으로 쓸 수 있게 껍데기를 씌운 것뿐인데 도데체 뭘 기대한 건가 하는 생각도 들었는데요ㅎ 딱 하드디스크레 두꺼운 껍데기 씌운 크기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WD 외장하드 박스 개봉


박스를 열어 봤더니 안쪽에 자리 잡은 포지션이 외부 충격에 괜찮을만큼 안정적으로 들어 있습니다. 특이한 새 기계 냄새가 확 올라와서 묘한 뿌듯함을 느끼면서 열어 봤는데요. 외관은...쇼핑몰에 이미지로 공개되어 있는 것과 동일해서 생략하겠습니다. 

WD 외장하드 보증서 기간


보증서를 살펴 보려고 펼쳐 보니 꽤 많은 국가의 언어가 번역되어 있어서 이렇게 많은 언어가 기록되어 있는데 한국어가 없을까 하고 설마하고 쳐다 봤는데 다행히 있더군요. 보증기간이 국내 해외배송대행업체에서 얘기하고 있는 것과는 조금 다른데요. 


국내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내용으로는 보증기간이 2년으로 되어 있는데요. 이 보증서를 보면 아시아 태평양쪽은 3년으로 되어 있습니다. 참고해 봐야겠네요.

WD 외장하드 용량


연결하고 용량을 확인해 보니 10TB짜리 물건인데 무슨 이유에선지 시스템이 잡아 먹는 공간이 무려 1테라바이트에 육박하는것 같군요? 그래도 9테라바이트도 채우려면 하세월이라는 생각에 마음이 든든해지는 WD Elements 10tb 외장하드 구입기였습니다. 

다음에는 실사용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