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크롬 플래시 허용 방법과 지원 중단 소식

by 베터미 2018. 12.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IT 정보를 심심찮게 소개해 드리고 있는 베터미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플래시 허용하는 방법과 이 방법을 알아 보다가 알게 된 지원 중단 소식까지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사진을 업로드하려면 플래시 사용이 허가되어 있어야 합니다.

크롬 플래시 항상 허용 왜 안되나


정확히 말하자면 크롬 플래시 항상 허용 이제 안된다가 제목이 되어야겠군요.


■ 크롬 버전 69까지는 괜찮다


크롬 브라우저가 버전업이 되면서 새로운 기능이 생기거나 UI가 바뀌고는 하는데요. 69버전까지는 플래시 사용을 항상 허용할 수 있는 옵션이 있었습니다. 설정→콘텐츠 설정→플래시→항상 허용의 순으로 설정하면 됐는데요. 이게 70버전 이상의 상위 버전부터 막혔습니다. 최근 버전 기준으로 설정 방법 소개해 드립니다.


크롬 플래시 허용 방법


먼저 에러 화면부터 보시겠습니다.

다음 포토 업로더 플래시


플래시 플레이어가 아예 설치가 안 되어 있다고 나오는 화면인데요. 이전 버전의 설정 방법은 과거 포스팅에서 다룬 적이 있지만 제목 선택 실패로 유입이 전혀 없는 것처럼 보이는군요ㅎ 참고로 걸어 봅니다. 


위 내용은 참고만 해 보시구요. 최신 버전 기준으로 허용하려면 아래처럼 간단한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크롬 플래시 허용 방법


① 설정 메뉴가 아니라 왼쪽 위에 자물쇠 모양을 클릭합니다. 

② Flash 버튼이 보이는데요. 오른쪽의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합니다.

③ 옵션에서 "허용"을 클릭하면 됩니다. 

설정을 적용하려면 화면을 업데이트해야 되서 F5를 눌러 다시 화면을 불러 오면 됩니다. 티스토리에 글을 적고 있었다면 글이 있는 창이 아니라 위에 에러창으로 소개해 드린 사진 업로드창에서 설정한 뒤 사진 업로드창만 "새로고침"하면 됩니다.


■ 플래시 지원 중단 대책있나


"항상 허용" 옵션이 사라져서 매번 크롬을 실행할 때마다 설정해야 되서 여간 불편한게 아니었는데 그나마 이 불편함을 개선해 주기 위해 플래시 설정은 주소입력창에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게 바뀌었군요. 그런데 이게 크롬의 문제가 아니라 플래시의 문제라는 공지가 있었습니다. 

크롬 플래시 지원 중단


영어로 뭐라뭐라 해 뒀지만 주요 내용은 2020년 말부터 Adobe사에서 Falsh 지원을 중단하기로 했다는 내용입니다. 한 동안 랜섬웨어의 활용 경로로 지목됐던 지라 이 여파가 꽤 컸을 것 같긴 한데요. 크롬 측에서 집계한 것만 봐도 2017년 기준 사용량이 80%에서 17%로 현저히 줄었다고 합니다. 


불미스러운 일에도 엮이고 브라우저 환경이 계속 개선되면서 안 써도 되는 환경으로 바뀌고 있으니 사업을 접는 것 같은데 다음 티스토리쪽에서도 대응을 하고 있을런지 모르겠네요. 개편할 때마다 저품질스러운 어택을 받아온지라 개편이라는 단어만 들려도 몸서리쳐 지는데 2020년까지는 어쨌든 변경이 있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크롬 플래시 항상 허용 버튼이 사라졌다 느끼셨다면 맞는 겁니다ㅎ;; 2020년 이후에는 아예 그 버튼마저도 없어진다고 하니 대응이 빠르게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