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크롬에서 아마존 최저가 히스토리 검색 및 알림 설정 방법

by 베터미 2019. 1.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름에 보탬이 되는 IT 정보를 소개해 드리고 있는 베터미입니다. 최저가 구매를 위한 괜찮은 루트 중 하나인 아마존에서 최저가를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우리나라에는 에누리닷컴이 이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치 방법부터 소개해 드립니다.

크롬에서 아마존 최저가 검색방법


■ 아마존 가격 히스토리 추적 프로그램 keepa 설치 방법


크롬은 여타 브라우저와 달리 인터넷 검색을 시작으로 한 거대한 클라우딩 시스템으로 구축되어 가고 있는데요. 다양한 쓸만한 확장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계정만 있으면 원격제어도 쉽게 가능하죠. 


설정화면부터 들어가 보겠습니다. 

크롬 설정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 메뉴를 찾아 클릭해 봅니다.

크롬 접근성 기능 추가


아래로 내리다 보면 "고급"이라는 버튼이 나오는데 눌러서 추가 메뉴를 펼칩니다. 중간에 "접근성 기능 추가"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결과적으로는 "chrome 웹 스토어"를 여는 작업인데 찾아가는 길이 좀 복잡하죠. 이 외에 바로가기를 만든다던가 확장 프로그램처럼 추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토어에 들어가서 "Keepa"를 검색하시구요. "chrome에 추가"버튼을 클릭하면 주소창 오른쪽에 추가 메뉴가 생깁니다. 이제 이 버튼을 클릭해서 원하는 상품을 찾아 보면 됩니다.


■ KEEPA 사용 설명서


이것저것 눌러 보면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필요한 기능만 몇 가지 정리해 봅니다.

keepa 실행 화면


① 추가된 아이콘을 클릭해 봅니다.

② "Search"를 클릭합니다.

③ 지름이 필요한 제품의 아마존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 넣은 뒤 엔터를 누릅니다.

아마존 최저가 히스토리


이 제품은 개인적으로는 큰 관심 없는 500기가짜리 웬디 SSD인데요. 그 동안 계속해서 가격이 하락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SSD는 가격이 하향세군요. 

① 기간을 조정해서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링크가 추정컨대 게시된 일자부터 볼 수 있는 거라서 최대 날짜는 제품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② 국가별 아마존 가격 비교가 가능합니다. 대개 미국이 제일 싼 편입니다.


이렇게 알게 된 제품의 가격에서 현재 가격이 과거에 비해 너무 높다고 판단이 된다면 알림 설정도 가능한데요. 

아마존 최저가 알람 설정


이번엔 실제 제가 노리고 있는 제품 중 하나인데요. 사도 그렇게 쓸 일이 없을 것 같아서 매일 미루고 있지만요. 바로 PS4 PRO입니다. 최저가가 2018년 4월에 $328정도까지 떨어졌었군요. 우리나라에서 현재 최저가가 45만원 내외니 괜찮은 가격입니다. "Track product"로 들어가 봅니다.

아마존 최저가 알림 설정 방법


① 원하는 가격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과거 기준으로 봤을때 $330 밑으로 기회가 있을 것 같으니 여기까지 설정해 봅니다.

② "START TRACKING"을 클릭합니다.

계정을 등록할 수도 있고 안할 수도 있는데요. 괜한 등록은 귀찮으니 GUEST로 진행해 봅니다.

아마존 최저가 공지 등록 방법


이렇게, 이메일, 트위터, 페이스북, 텔레그램, RSS피드 등의 방법으로 최저가 혹은 원하는 가격대에 도달했을 때 공지를 받을 수 있는데요. 아래에 "Alert rearm timer"라는 부분을 잘 챙겨 보셔야 되는게 여기에서 설정한 가격은 한 번 그 가격대로 내려 오고 나면 설정이 사라집니다. 


이 설정을 재설정해 주는 것이 바로 이 제일 아래에 있는 버튼인데요. 비활성화하면 1회성으로 가격대를 치고 난 뒤에는 사라지고 날짜를 설정해 두면 그 기간 후에는 다시 재설정해서 알람을 해 줍니다.


합리적인 지름을 위한 크롬 브라우저 활용 방법 소개해 드렸는데요. KEEPA 확장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딜을 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