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크롬 구글 검색 결과에 국가 설정 자동으로 안 되게 하는 방법

by 베터미 2019. 1. 5.
반응형

위대한 구글신에 관한 팁입니다.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이라고 만들어 놓았지만 진짜 원하는 정보를 찾기가 힘들 때 쓰기 좋은 방법인데요. 구글로 검색을 하다 보면 사용자가 위치한 국가를 기본 정보로 해서 결과값을 찾아 주기 때문에 예를 들어 영어로 된 자료를 원해서 검색했는데 엉뚱한 자료가 튀어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위치 기반 국가 설정을 무시하고 영문 버전 구글 검색값을 보여 주는 방법이 있는데요. 사용 방법과 설정하는 방법, 결과값 비교 등을 차례대로 소개해 드립니다. 

구글 국가검색 제거 방법


■ 사용 방법


쓰려고 한다면 방법은 쉽습니다. 검색창에 원래 주소인 www.google.com이 아니라 www.google.com/ncr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엔터를 누르면 평소와 다른 화면을 볼 수 있을 건데요. 여기에 쓰이는 ncr은 No Country Redirect를 줄인 말입니다. 


말 그대로 국가 위치에 기반해서 방향을 틀지 않겠다는 뜻인데요. 순수한 구글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것이죠. 결과값 비교는 아래에 공개하겠습니다. 


■ NCR 기본으로 설정하는 방법


기본 검색창을 NCR로 설정하면 되는데요. 설정 메뉴를 조금 만져 주면 됩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을 통해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구글 검색엔진 관리


설정 화면에서 내려 가다 보면 "검색엔진 관리" 메뉴가 보이는데 이쪽으로 진입합니다.

구글 기타 검색엔진 추가


언제 들어갔는지 모를 다음과 네이버가 검색엔진으로 등록이 되어 있네요. 구글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이걸 NCR로 교체하는 작업입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검색 엔진 추가


추가 화면이 나오는데요. 검색엔진과 키워드는 임의로 입력해서 되지만 기억하기 쉽게 설정하고 URL 입력을 위와 같이 정확히 입력한 뒤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URL은 아래 링크를 긁어 쓰셔도 됩니다.

https://www.google.com/search?q=%s&pws=0&gl=us&gws_rd=cr

마지막으로 기본 검색 엔진으로 설정하면 되는데요. 

ncr 기본값 설정


추가로 입력한 Google NCR 오른쪽에 있는 설정 버튼에서 메뉴를 호출해서 "기본으로 설정"을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이제 기본 검색엔진이 NCR로 된 것이죠.


■ 결과값 비교


위치 검색을 통해 국가 설정이 반영된 검색 결과와 반영되지 않은 결과를 한 번 보겠습니다.

구글 지역검색 끔 비교


이전에 베트남 커피 쭝웬 혹은 레전드커피에 관해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이 커피 결국엔 중독 비슷하게 되어서 베트남에서 직구하는 방법을 찾고 있던 차에 검색결과를 한 번 비교해 봤습니다.


왼쪽이 지역검색이 자동으로 켜진 화면인데요. 한국어로 된 네이버나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글이 상단에 올라옵니다. 오른쪽은 지역검색을 끈 화면인데 쭝웬커피 홈페이지와 아마존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훨씬, 도움이 되는 정보죠. 


여기에 한 가지 더 장애물이 있는데 언어 설정입니다. 이것마저 영어로 바꾸면 또 완전히 다른 검색결과를 볼 수 있는데요. 

구글 영어 검색


이제 베트남어로 된 유투브 검색 결과와 쭝웬 사이트, 아마존, 그 외에 베트남어로 된 알 수 없는 사이트까지 나오는군요. 이 세 번째 화면이 가장 필요한 정보에 근접해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렇게 기본값 설정하기 싫으면 그냥 즐겨찾기로 두고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ㅎ


한 번씩 국가 설정에 기반한 정보로 자동으로 연결시키는 검색값이 마음에 안 들어서 이렇게 기본값을 설정해 두면 좀 더 유용한 정보를 찾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