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아이폰 QR코드 스캔 제어센터에 탑재하는 방법

by 베터미 2019. 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잘 알려지지 않은 실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IT 정보를 소개해 드리고 있는 베터미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iOS12 버전 이상에서부터 업데이트된 제어센터 활용법 중 한 가지인데요. 안드로이드에서는 발빠르게 기본기로 넣어 줬던 QR코드 인식이 가능해졌다는 소식을 전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이 기능이 없었을 때는 앱을 추가로 설치해야 됐었는데 이제 기본 카메라에 탑재가 되서 편해졌습니다. 기본 카메라를 불러 오는 것 외에 제어센터에도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이 바로 그것입니다.

아이폰 제어센터


■ iOS12 달라진 제어센터


폐쇄성으로 유명한 애플이라 막아 놓고 못 쓰게 하는 기능들이 많았는데 업데이트하면서 엄청나게 많은 기능을 제어센터에 탑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QR코드 스캔 기능을 탑재하기 위해서는, 

설정→제어센터→제어 항목 사용자화→QR 코드 스캔을 차례대로 찾아서 누르면 탑재됩니다. 


화면으로 보면요. 

아이폰 설정 아이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아이폰 설정 메뉴


메뉴 화면에 보이는 "제어 센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이폰 제어센터


제어 센터에 들어가면 위 항목처럼 "제어 항목 사용자화"라는 메뉴가 보이는데요. 여기를 클릭합니다.

아이폰 제어 항목 사용자화


이런저런 메뉴가 많이 생겼는데요. "QR 코드 스캔"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플러스 버튼을 눌러 추가하면 됩니다. 위에 추가된 항목들이 보이는데요. 시험삼아 넣어 놓은 것들이 많은데 우리나라에는 기능 제약으로 큰 의미가 없는 메뉴도 많이 있군요. 


제대로 개방해서 쓸 수 있게 풀어 줬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이렇게 메뉴를 추가해 놓으면 이제 화면을 쓸어서 제어센터를 호출하는 것만으로 QR 코드 스캔으로 바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요.

아이폰 QR 코드 스캔


붉은색 상자 안에 보이는 그림이 QR 코드 스캔 아이콘입니다. 사실, 오른쪽 제일 위에 보이는 사진 기능과 큰 차이는 없지만 바로가기라는 점에 의의가 있는 기능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단축키가 제어센터에 탑재 가능해 졌으니 필요한 기능을 쓸어 담아서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