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요즘 대세 유튜브 채널 만드는 방법

by 베터미 2019. 2.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신문물을 알기 쉽게 소개해 드리고 있는 베터미입니다. 시대를 바꾸고 있는 대세 방송 채널인 유튜브의 채널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개인 방송 시대를 연 것도 모자라서 이제 정규방송조차도 꼭 같이 챙기는 플랫폼이 되어 버렸는데요. 그래서인지 최근 초등학생 사이에서도 되고 싶은 꿈의 직업으로 빠지지 않고 등장하고 있습니다. 일단, 첫 술부터 떠 먹는게 중요하니까 만드는 방법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유튜브 채널 만드는 방법


■ 구글 계정 만들기


유튜브는 구글에서 먹은 플랫폼이라서 구글 계정을 기본으로 움직입니다. 구글의 수익 창출 플랫폼인 애드센스 역시 이 계정과 연동되기 때문에 구글 계정을 만드는 것이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하겠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구글 사이트(www.google.com)에 접속합니다.

구글 지메일


오른쪽 위에 gmail이라는 버튼이 보이는데요. 클릭해 봅니다. 

구글 계정 만들기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계정만들기" 버튼을 눌러 진입하면 됩니다. 화면은 업데이트에 따라 바뀔 수 있지만 생성 버튼은 똑같으니 찾아서 들어가면 됩니다.

구글 계정 생성


① 성과 이름을 적습니다. 이건 꼭 본명이 아니어도 됩니다. 여기에 적는 이름이 곧 채널명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애초에 채널명을 심사숙고해서 정해서 입력하면 됩니다. 나중에 이름은 3회까지 변경 가능하니 일단 아무거나 입력해도 무방합니다. 

② 사용자 이름에 따라 메일 주소도 임의로 입력이 되지만 원하는 메일을 지정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다음" 버튼을 누르면 선택정보까지 입력한 뒤 계정 생성이 간단하게 됩니다. 


■ 유튜브 채널 만들기


이제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볼 시간인데요. 오른쪽 위에 보면 큐브같이 생긴 아이콘이 있는데 여길 클릭하면 구글 계정과 연계된 다양한 플랫폼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만들기


위와 같이 다양한 메뉴가 나오는데요. "YouTube"를 클릭합니다.

유튜브 스튜디오


이제 유튜브 화면으로 넘어갈 텐데요. 오른쪽 위에 있는 계정 모양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이 중에서 "YouTube 스튜디오"를 클릭합니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크리에이터스튜디오였는데 또 뭔가 실험중인가 보네요. (베타) 딱지까지 차고 있지만 무관하게 클릭해 봅니다.

유튜브 계정 선택


계정 이름은 구글 메일을 등록할 때 이름으로 자동으로 등록이 되는데요. 변경하고 싶으면 여기에서 변경해도 됩니다. "채널 만들기"를 눌러 완료합니다.

유튜브 채널 설정


이제 채널이 만들어졌습니다. 여기에서 한 발 더 나아가서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서라면 브랜드 채널을 만들 수도 있는데요. 왼쪽 아래에 보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 봅니다.


■ 브랜드 채널 개설으로 개인정보 노출 최소화


메일 계정 주소를 기반으로 이름이나 개인 정보가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혹은 계정이 아예 불미스러운 일에 휘말려 폭파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고유의 브랜드 채널을 하위 채널로 만들 수 있는데요. 위 그림에서처럼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유튜브 새 채널 만들기


그림처럼 "새 채널 만들기" 버튼이 있는데요. 여기를 클릭해 봅니다.

유튜브 브랜드 계정


뒤 이어 나오는 화면에서 "브랜드 계정 이름"을 입력하구요. 만들기 버튼을 눌러 완료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이제 계정이 2개 생성된 것처럼 오가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유튜브 브랜드 계정 전환


위에서 소개해 드렸던 계정 모양을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계정 전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브랜드 채널과 본 채널을 오가면서 선택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위 브랜딩 채널을 여러 가지를 만들어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에는 해당 채널에 동영상 올리는 방법 정리해 보겠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