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부동산)/주식

2019년 5월 22일 거래량 터진 볼만한 주식 시세 분석

by 베터미 2019. 5.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에 보탬이 되는 정보를 소개해 드리고 있는 베터미입니다. 오늘부터는 당분간 계속 될 것 같은 될만한 주식을 솎아 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실제 투자로 이어지면 좋겠지만 연습이 쌓이면 곧 투자로 이어질 수 있으니까요. 

주식 시세 분석


코스피 기준 거래량 1,000만 이상 주식


거래량은 굉장히 중요한 지표입니다. 이건 역시계곡선과 앙드레 코스톨라니 옹의 달걀모형 등을 소개해 드리면서 다룬 적이 있는데요. 폭락의 징후이기도 하고 폭등의 징후이기도 하고 근본적으로 사람의 관심이 몰려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지표입니다.

코스피 거래량 1,000만 이상


■ 남선알미늄


거래량 가장 많이 터진 곳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복분자주로 유명한 보해양조입니다. PER이 마이너스라 아웃하려고 했는데 차트가 좋아 보여서 살펴 봤더니 1분기에 흑자전환했네요. 동기 충분하지만 최근 2개년간 적자고 뚜렷이 재료가 있어 보이진 않는군요. 패스합니다. 

남선알미늄


거래량 3위에 올라 있는 남선알미늄입니다. PER이나 PBR같은 기본지표는 평균 이상으로 보이지만 차트가 아름답네요. 다만, 그 동안의 흐름을 보면 시세 분출후 내리막 시세 분출후 내리막을 반복했기 때문에 비슷한 흐름을 갈 가능성이 높구요. 표시된 지역의 3,200원대가 지지선으로 버티는게 보인다면 관심주로 담아도 좋아 보이네요. 


다만, 최근 상승은 이낙연 국무총리와의 인연으로 촉발된 면이 없잖아 있어서 단순 테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전에 들고 있었던 케이탑리츠가 뜬금없이 반기문 출마설로 상승하던게 생각나는데요. 벌어 들이는 돈 대비 과도한 움직임이 보인다면 깔끔하게 고개를 돌리는게 좋습니다. 


■ 신일산업


매년 더위는 더욱 더움으로 돌아온다는 소식에 떨게 만드는 요즘 가장 어울리는 주식이 아닐까 싶은 신일산업입니다.

신일산업 차트


요즘같은 시기에 괜찮은 주식들이 왜이렇게 몰려 있는거죠?ㅎ 월봉상으로는 잘 안 보이는데 일봉으로 보면 흔히 말하는 정배열의 그림이라 아름답습니다. 매출 계속 오르고 있고 2019년도 상승세가 돋보이는 기업입니다. 


배당수익률은 1~2%대로 준수한 수준이구요. 공시가 어마무시하게 많아서 대충 훑어 봤더니 자기주식 처분을 하지 않나 주주 친화적인 느낌의 기업인데요. 선풍기로 국내 독보적인 점유율의 기업이고 계절적 요인을 많이 타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가격대가 거의 3번째 시도라 저항선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은데요. 꾸준히 거래량을 유지하면서 올라갈지 봐야겠습니다. 


써니전자는 저항선과 높은 PER을 이유로 일단 패스하구요. 2018년 적자를 기록했던 유니온은 트럼프 시진핑 고래싸움에 등터진게 아니라 복이 터졌습니다. 희토류로 반격에 나선 시진핑 때문에 테마가 된 모양이네요. 잠깐 훑어 봐서는 안정성 있는 기업인지 잘 모르겠군요. 넘어갑니다. 


■ 대창


역시 테마를 탄 것으로 보이는 곳 거래량 맛집 대창입니다.

대창 차트


전반적인 지표는 양호해 보이는 대창입니다. 현재 가격대가 많이 헤맬 수 밖에 없는 가격대인 것이 2010년부터 2012년이 다 될때까지 접전하다가 미끄러진 위치라서 안 봐도 매물대가 엄청 두꺼울 것으로 예측이 되거든요. 


그래핀 관련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 같은데 흐름이 이쪽으로 올지는 저항대를 어떻게 넘어서느냐에 달린 것 같습니다. 굳이 싸움에 휘말릴 필요는 없어 보이는군요. 그 외에 개인적인 선호도에 비춰 눈에 띄는 주식은 안 보이는군요. 코스닥까지 정리해 보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손에 걸린 주식들이 많아서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차트는 네이버증권을 참고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