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고잘살기/여행정보

부산 해운대 할매탕 가족탕 사용후기

by 베터미 2020. 2.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행에 보탬이 되는 정보를 소개해 드리고 있는 베터미입니다. 오늘은 부산 여행에서 생각하기 힘든 장소 한 군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부산하면 바닷가다 보니 여름만 떠올리기 마련인데 겨울에도 뜨끈하게 몸을 녹이고 힐링할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이 해운대 할매탕인데요. 주변에 삼촌, 이모들에게 물어 보면 알만한 가족탕이 이 곳에 있어서 이색적이고 재밌습니다. 

 

■ 해운대 할매탕 위치 정보

해운대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해운대 해수욕장과도 굉장히 가까운 편인데요. 해운대구청과 인접해 있습니다. 옛날에 어떤 모습이었을지 궁금해질 정도로 90년 전통을 자랑한다고 하는 곳인데 최근에 가 보니까 세련되게 단장을 해 놓고 있어서 오래된 곳의 운치는 별로 없더군요.

 

 

바로 이 곳인데요. 지도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으로 보이는 골목으로 들어가면 거대한 주차장이 곳곳에 있어서 주차가 가능하고요. 3시간까지 무료입니다.

 

 

인근에 맛집도 더러 있고 국밥집도 더러 있고 해서 뜨끈하게 몸을 녹이고 식사까지 같이 해결하기 좋습니다. 여행길이라 숙소가 인근에 있다면 더욱 금상첨화가 되겠습니다. 바로 인근에 말 많고 탈 많던 엘시티 더샵 아파트도 볼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일반탕은 제한이 없는데 가족탕같은 경우는 꼭 예약을 해야 됩니다. 그나마도 전화 예약은 불가능하구요. 현장 방문 예약만 가능합니다. 주말이라면 더더욱 자리가 없을 가능성이 커서 미리 예약을 해 놓고 기타 일정을 끼워 맞추는게 편합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12시즈음 갔는데 6시까지 예약이 차 있어서 6시 30분껄 예약해 놓고 다른 일정을 소화한 뒤 다시 돌아왔었습니다. 

 

일반 사우나는 7,000원인데요. 가족탕은 2시간에 2인 기준 40,000원입니다. 여기에 1명씩 추가될 때마다 추가요금 5,000원이 있습니다. 2시간을 초과해서 시간을 추가할 경우에는 10,000원의 초과 요금이 있는데요. 온천욕을 아무리 즐겨도 3시간까지는 아마 대부분 안 쓰지 않을까 싶네요. 다른 건 몰라도 들려 볼 요량이라면 꼭 방문해서 예약해야 한다는 점 짚고 갑니다. 

 

■ 사용후기

가족탕이 별게 아니라 가족이 들어갈만한 크기에 뜨거운 온천수를 넣은 탕이에요.

 

 

대중목욕탕의 축소판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4인 가족이 다 들어가도 충분할 정도의 크기였습니다. 목욕탕에 들린지 삼만년은 된 것 같은데 오래간만에 온천욕이었네요. 일단 방에 들어가면 모든 걸 수동으로 하면 되는데요. 이렇게 욕조에 물을 온도에 맞춰 채운 뒤 때를 밀던 온천욕을 즐기던 하면 됩니다.

 

 

간단한 물품 드라이기나 치약, 비누 등은 비치되어 있습니다. 기타 필요한 물품은 챙겨 가야 됩니다. 뜨거운 물을 계속 틀어 놓고 습하다 보니 내부에 곰팡이가 슬지 않았을까 하는 추측을 했었는데 왠걸 잘 관리가 되어 있더군요. 쾌적하게 온천욕을 즐길 수 있구요. 

 

무엇보다 온천수가 해수에서 나온 것이라 그런지 물이 내륙에서 느껴지는 그런 미끌미끌한 느낌의 물이 아닙니다. 소금기 섞인 것처럼 살짝 찝찝한 느낌의 온천수인데요. 그런것치고는 막상 털고 나왔을 때는 그 찝찝한 기분이 남아 있지 않아서 신기합니다. 머리는 예외인데요. 그냥 탕에서만 놀다가 나오면 머리가 그냥 통으로 붙어서 뻑뻑하게 말려 있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샴푸를 지참해서 풀어 줘야 소중한 머리를 지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성별이 서로 다른 가족 구성원이 있다면 방문하기에 좋은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온천수를 즐기는 것에 목적이 있기는 하지만 세월이 변하다 보니 목욕탕 입장도 딸은 엄마, 아들은 아빠에게만 치우쳐서 이용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이라 이렇게 성구성비가 골고루 되어 있는 가족이 살 맞대고 탕목욕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제격입니다. 집안에 큰 욕조가 잊지 않는 이상 이런 추억 만들기 어려워졌는데 그런 공간을 제공한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이 있네요. 

 

여름에도 차가운 물에 실컷 해수욕을 즐긴 뒤에 뜨끈한 물로 몸을 녹이고 싶다면 미리 예약을 해두고 활용하기도 좋아 보입니다. 부산 여행이 더욱 풍성해질 수 있는 장소 해운대 할매탕 그 중에서도 가족탕 사용후기 전해 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 버튼 클릭 잊지 마시구요. 또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