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고잘살기/쓸데있을정보

자동차 없이 부산여행하는데 최적의 방법 부산시티패스 가성비를 따져 보자

by 베터미 2017. 8. 29.
반응형

 한여름 휴가지하면 떠오르는 부산 그리고 해운대 하지만, 해운대가 다가 아닙니다. 부산은 인구가 정체 상태이긴 하지만 우리나라 제 2의 수도라는 별명을 아직까지 유지할만큼 인구수도 많고 자동차 도로연수는 부산에서 하면 세계 어디에서도 통한다고 할 정도로 악명높은 미로같은 길도 의외의 길로 우회해서 많은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는 동네입니다. 대표적으로 전국적으로 전례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바닷길만으로도 부산의 끝과 끝을 통할 수 있는 대교시리즈가 다 완공되어 천마산터널만 뚤린다면 거제로 나가는 거가대교를 시작으로 낙동대교, 천마산터널, 남항대교, 부산항대교, 광안대교를 지나 해운대까지 바다 조망을 보면서 일사천리로 달릴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요지가 지하철과 복선전철, 경전철 등으로 연결되어서 여간한 구경거리, 맛집 등은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해결이 가능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없이 부산여행하는 최적의 방법으로 부산시티패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부산시티패스의 시작은 아마 부산시티투어버스로 시작된 것 같은데요. 부산시티투어패스가 어떤 것인지부터 먼저 살펴 보겠습니다.


부산시티투어버스 이용요금과 이용방법


부산시티투어버스는 총 3가지 루트가 있는데요. 

 레드라인, 블루라인, 그린라인 이렇게 3가지입니다. 레드라인을 타면 제가 위에서 소개해 드렸던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등을 체험할 수 있구요. UN기념공원, 시립미술관, 벡스코 등지와 함께 해운대까지 이용을 할 수 있는 노선입니다. 블루라인은 카페로 유명한 달맞이길부터 수심이 얕아 가족이 함께 해수욕을 즐기기 좋은 송정해수욕장, 용궁사 등지를 도는 노선입니다. 그린라인은 용호만에서 오륙도만 오가는 노선인데요. 오륙도는 이기대와 함께 트래킹을 즐기기 제격입니다. 


◎ 이용요금: 성인 기준 15,000원, 야경투어까지 같이 이용하면 20,000원. 야경투어를 묶은 1일권, 2일권 등은 인터넷에서 예약 가능. 예약 사이트는 아래 링크 통해 가시거나 부산시티투어로 검색하면 홈페이지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이용방법: 모든 정류장에서 탑승 가능하며 현장에서 바로 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부산시티패스와 가성비를 따져 보자


 부산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면 여러가지 연계된 제휴 혜택이 칡넝쿨처럼 딸려 오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부산아쿠아리움같은 경우는 입장료의 30%를 할인해 줍니다. 그리고, 추가로 아래와 같은 제휴 할인이 더 있습니다.

 부산시티투어버스 탑승권만 있으면 이렇게 제휴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산시티패스는 이러한 제휴할인을 패키지 형태로 모은 것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먼저, 부산시티패스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나 "부산시티패스" 검색을 통해서 들어갈 수 있구요.

 패키지 형태는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 한 가지는 Day pass로 하루동안 6가지 중에서 체력과 시간이 닿는 한 모두 즐길 수 있는 패키지와 다른 한 가지는 Big pass로 3가지 패키지를 묶어서 즐길 수 있는 패키지입니다. Big pass 중 한 가지를 예로 보여 드리겠습니다. 

 다이아몬트 요트와 부산시티투어 버스, 송도 케이블카 패키지인데요. 패키지 가격이 27,000원입니다. 자, 가성비 분석 들어갑니다. 

1. 기본가격합계: 다이아몬트 요트 성인 regular 시간대 기준 50,000원 + 부산시티투어 성인기준 15,000원 + 송도 케이블카 대인왕복 에어크루즈 15,000원 = 80,000원. 홈페이지에는 5,000원을 더 붙여 놨는데 부산시티투어 버스를 1일권 기준으로 계산한 것 같습니다.

2. 원래 제휴 할인 기준 가격: 요트 20% 할인 40,000원, 부산시티투어는 제가격 15,000원, 케이블카는 제휴할인없어 15,000원해서 60,000원입니다.

3. Big Pass 가격: 27,000원

 앞으로 메치나 뒤로 메치나 가성비는 갑인것 같습니다. 다른 구성도 많이 있어서 씹고 물고 뜯고 해 보면 더 많은 옵션에 대한 분석이 가능하겠지만 이 구성만으로 놓고 보는 파격적인 구성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 패키지는 송도 케이블카까지 가는 교통편이 좀 애매합니다. 버스편이 있긴한데 도보로 이동을 조금 해야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해상케이블카가 굉장히 유니크하다고 생각이 되고 일반적인 산에 걸쳐진 케이블카보다 훨씬 쫄깃쫄깃했던 기억이 있어서 강추드립니다.


※ 주의사항

▶ 부산시티투어는 매주 월요일 휴무

▶ 다이아몬드 요트는 시간대 사전예약 필수

 자동차 없이 부산여행하기에 적절한 부산시티패스 소개해 드렸는데요. 가족, 연인과 같이 여행할 때 한 번쯤 이용할만한 가성비 높은 패키지로 팩트체크해 봤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꼭 홈페이지에서 비교해 보고 선택하세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