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부동산)/주식

공매도 폭격 맞은 나녹스 주가 이후 밝혀진 일부 팩트

by 베터미 2020. 9.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베터미입니다. 개인적으로 관심 있는 기업으로 소개했던 엑스레이, CT의 신개념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나녹스가 왜인지 모르지만 급등하는 바람에 이게 무슨 일인가 했었는데 이어서 또 시트론 리서치(Citron Reserch)라는 공매도 전문 기업에서 적정 주가가 $0이고 실체도 없다는 평을 올리면서 매도를 부추기면서 오른만큼 폭락을 기록했는데요. 

 

여기에 앞서 수소차 트럭 전문기업으로 론칭한 니콜라가 먼저 여러 조작 의혹에 휩싸이면서 실체 없는 기업으로 공매도의 표적이 되서 반등없는 폭락을 맞으면서 불안감을 더 키운 측면이 있지 않나 하는 판단이 듭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은 항상 결정한 당사자의 몫이지만 나녹스에 관해 긍정적인 전망을 올린 이유로 마음이 좋지 않던 차에 관련 정보가 속속 공개되고 있어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나녹스

 

■ 요즈마 그룹 코리아가 나섰다

아마 우리나라 투자자 중에서 가장 많은 정보를 얻었던 곳이 바로 삼프로TV가 아니었나 추측이 되는데요. 이 곳에서 요즈마 그룹 한국지사 대표 이원재씨가 나와서 관련 정보를 전달하면서 국내에 꽤 알려졌을 것 같습니다. 관련 정보를 모으다 보니 기존에 올라갔던 삼프로TV 클립도 영상이 내려갔다는 둥 불안감을 부추기는 정보가 돌아다녔는데 요즈마 그룹 코리아가 자체 유튜브를 시작했습니다.

 

이 곳에 공개된 영상인데요. 2019년 12월에 이스라엘 하사다 병원에서 진행된 실사 현장 영상이라고 하는군요. 이와 동시에 한국 투자자를 의식해서인지 관련 영상을 하나씩 업데이트하고 있는 중으로 보입니다. 최근 올라온 영상은 영상 의학 관련 전문가들의 커멘트를 담은 영상이군요. 

 

■ 적극적인 대응 의사 밝힌 나녹스 CEO

무선 패드의 창시자로 유명한 란 폴리아킨(Ran Poliakine) CEO는 공매도 세력에 대응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는 의견을 밝혔는데요. 이어서 바이오테크 전문 투자자로 보이는 테라파마(TerraPharma)는 유저를 통해 최신 정보들이 속속 공개되고 있습니다. 나녹스뿐만 아니라 바이오테크 사업의 팩트 체크와 팔로우업을 전문적으로 하는 트위터리안인듯 합니다. 그가 트윗한 내용을 보면 아래와 같은 영상이 있는데요.

vimeo.com/393593220/27cfd413ca

실체가 없다고 하기에는 꽤 구체적으로 기기를 제작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순 스캔만으로 2D이미지와 이를 토대로 CT촬영하는 것처럼 3D 이미지를 구현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관련 트윗을 꾸준히 올리고 있어 링크를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mobile.twitter.com/JohnNosta/status/1306703237932896258

 

트위터

To paraphrase a fairly famous movie quote, “show me the (published) data!”

mobile.twitter.com

CT촬영 영상은 올린지 벌써 7개월이 된 영상이고 이후 프로토 타입으로 보이는 깔끔하게 완성된 버전도 보이는 등 실체가 없는게 아니라 구체적으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이 되구요. SK텔레콤, 후지필름, 폭스콘 등 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들어봄직한 굵직굵직한 기업들이 자본 참여든 기술 참여든 여러 형태로 참여하고 있어서 실체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기에는 시트론 리서치(Citron Reserch)라는 곳에서 너무 나간게 아닌가 싶은데요. 

 

이 냄새를 맡았는지 관련 뉴스로 소송 제기와 관련한 광고까지 올라오는 등 공방이 치열합니다. 글을 쓰고 있는 지금 관련한 정보들이 속속 공개되서인지 반등의 조짐도 보이고 있는데요. FDA 승인, 실제 제품 공개 뒤 실제 매출액이 올라오는 등 흐름으로 이어간다면 예전 테슬라처럼 공방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매출이 없는 곳이기 때문에 위험 부담은 있지만 실제 준수한 매출로 투자자들에게 이익을 남겨준 기업들이 많이 있는만큼 투자자들의 판단에 따른 대응이 필요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기존 엑스레이나 CT 시장의 파이를 잠식하는 의미도 있지만 저렴한 공급가격을 무기로 고가의 엑스레이나 CT 장비가 없었거나 부족했던 국가들에 공급하게 된다는 점에서 새로운 파이를 만들 수 있는 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어 당분간은 긍정적인 관점에서 쳐다 보려고 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로그인 필요 없는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시구요. 또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