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리뷰&소식

애플워치 활용법 1. 왼손잡이를 위한 오른손 착용법

by 베터미 2017. 4. 9.
반응형

왼손잡이를 위한 애플워치 오른손 착용법을 소개합니다.

 애플워치 활용과 관련해서 팁으로 삼을 만한 내용이 조금 있어서 시간이 되면 연재를 해 보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애플워치하면 떠오르는 게 지난했던 구매기입니다. 문득, 생각해 보니 제가 얼리어답터를 자처하지 않지만 새로운 기기에 대한 열망이 좀 심한 편인 것 같긴 합니다. 애플워치같은 경우에도 미국에서 먼저 발매되어 국내에 정식으로 들어오는 데는 몇 개월의 차이가 있었는데요. 스마트시계에 대한 냉담한 업계와 소비자의 시선에도 불구하고 작년 말 발매한 에어팟과 동일한 양상으로 발매하자마자 직접 손에 받아 보려면 몇주에서 1달 이상을 기다려야 하는 구매난이 벌어졌습니다. 국내 발매까지 기다렸다가 구매를 하면 이래저래 4~5달 이상을 기다려야 할 것 같은 견적이라 미국에서 직구를 해보겠노라고 시도를 했었죠. 이 때, 가입한 해외직구 관련 사이트가 20개 가까이는 될 것 같은데 애플측에서 기가 막히게 직구족을 위해 개설된 배송대행 업체의 사서함은 거르는 바람에 고르고 골라 시도했던 어느 업체를 통해 겨우 42mm도 아니고-42mm는 죄다 매진이라- 38mm를 구해서 사용하다가 국내 발매를 즈음해서 아무래도 뼈도 굵고 몸도 굵은 저한테는 맞지 않는 것 같아서 42mm로 갈아탔습니다.

 문득, 생각난 내용만 해도 기네요. 본론으로 들어가면 저는 원래 왼손잡이인데 주변 어르신의 강권과 협박 등으로 인해서 양손잡이가 된 케이스라 큰 이물감 없이 왼손에 시계를 찹니다만 순수 왼손잡이의 경우 왼손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덜 바쁜 오른손에 시계를 자연스럽게 차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에, 원인을 알 수 없는 상처가 왼쪽 손목에 생겨서 애플워치를 계속 왼쪽에 차려니 신경이 쓰여서 오른손으로 차려다 보니 적절한 기능이 있어 소개합니다.


 왼손잡이를 위한 오른손 착용자용 설정법은 2가지가 가능합니다. 첫 번째는 애플워치에서 두 번째는 아이폰에서입니다. 두 가지다 기본적인 설정 흐름은 동일하기 때문에 취향껏 설정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애플워치에서


 용두를 누르면 나오는 어플화면에서 톱니바퀴의 설정 아이콘을 누르면 설정 화면이 뜨는데요. 1,2,3,4,5 순으로 터치를 하시면 됩니다. 손목 왼쪽, 오른쪽 설정하는 부분은 크게 의미가 없는것 같고 실제 디지털 크라운, 용두의 방향을 어느 쪽으로 설정하느냐에 따라 화면이 돌아갑니다. 

 2. 아이폰에서

 일단, watch 어플을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에서 동일하게 일반으로 가서 시계 방향 탭으로 가서 오른쪽 손목과 왼쪽에 Digital Crown을 터치해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하고 나면, 멀쩡하게 쓰던 시계가 이렇게 위아래가 바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계줄을 방향에 맞게 바꿔서 착용하면 되겠죠. 이제 뭔가 다른 폼팩터로 변한 것 같은 애플워치를 오른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