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린(영화&드라마)/영화

매력적인 설정이 다인 호텔 아르테미스 감상 후기와 제작 뒷이야기

by 베터미 2018. 10. 9.
반응형

설정은 매력적이지만 감독이 설정과 주인공만 픽업해 놓고 사라진 것 같은 스토리가 아쉬운 영화 호텔 아르테미스 감상 후기와 제작 뒷이야기 소개해 드립니다. 설정에 대해서 먼저 운을 떼야 할 것 같은데요. 충분히 매력적이기는 하지만 어디서 본 내용입니다.


매트릭스 이후 키아누 리브스를 주인공으로 자리매김하게 한 띵작 중 하나인 <존 윅>에서 나오는 설정인데요. LA 범죄자 전용 멤버쉽으로 운영되는 비밀 병원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 호텔 아르테미스와 밖에서는 총과 칼질을 난무하다가도 범죄자가 성당에 들어서는 것처럼 콘티넨탈 호텔에만 들어서면 휴전을 선언하고 쉰다는 설정은 너무 쉽게 이어집니다.

호텔 아르테미스 호화출연진


■ 감상 후기


출연진 면면이 참 화려합니다. 그래서, 뭔가 아닌 것 같은데하는 의심을 하면서도 보게 된건데요. 요즘은 영화 <컨택트>를 얘기하면 에이미 아담스가 주연한 드니 빌뇌브 감독의 영화를 떠올릴 가능성이 높을 것 같은데 아재급으로 넘어가면 같은 단어를 다르게 발음한 <콘택트>를 떠올리게 마련입니다. 이 <콘택트>에서 골든 글로브 여주우연상 후보에까지 올랐던 조디 포스터가 주연을 맡았죠.

호텔 아르테미스 재커리 퀸토


할리우드에서조차 이국적인 외모로 최근에 핫한 인물인 소피아 부텔라에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에 등장하는 인물 중 개인적인 최애 캐릭터인 드렉스 역의 데이브 바티스타, 다양한 필모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 주고 있는 제프 골드브럼, 드라마 <히어로즈> 시리즈에서 악역 사일로를 맡아 스타덤에 올라 스타트렉으로 발돋움했던 재커리 퀸토까지 주인공들만 봐도 일단 재미를 보장한 것처럼 보입니다.


영화가 산만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깊이 있는 2가지 정도의 줄기를 이끌고 간게 아니라 깊이 없이 4, 5개의 줄기를 얼기설기 얽어 놓으니 조디 포스터의 좋은 연기도 스토리에 몰입하기에는 부족하고 소피아 부텔라의 눈에 띄는 액션도 목적을 잃고 흔들거립니다. 


정리해 보면, 

1. 진 토마스의 공황장애 극복기와 어쩌다 알게 된 복수전

2. 와이키키의 형제 살리기

3. 니스의 옛 친구 돕다가 얼결에 복수전에 휘말리기

4. 크로스비 프랭클린의 애처로운 상속 투쟁

5. 아카풀코의 건방 떨다가 실패한 생존기

6. 모건의 아들에 대한 실마리 던지고 생존기

이 모든 내용이 유기적으로 연결되고 짜맞추어지는게 아니라 따로 놀아서 개연성 있게 합주하는 능력은 <인셉션>에서 배워야 될 듯 싶습니다. 

인셉션처럼 설정이 많은 영화


■ 제작 뒷이야기


아르테미스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올림푸스 12신 중에 한 명의 이름입니다. 다양한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 중에 한 가지는 여성의 출산을 돕고 아이를 돌보는 여신인데요. 아마, 이쯤에서 착안해서 호텔 이름을 만든 것 같죠?


호텔에서 지켜야 할 규칙을 자세히 언급하지 않지만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호텔 내에서는 다른 환우와 싸우거나 죽일 수 없다

2. 호텔 직원에게 상스러운 말이나 행동을 해서는 안 된다

3. 호텔 게이트에 총이나 무기를 소지하고 통과할 수 없다

4. 멤버쉽은 미리 지불해야 된다

호텔 아르테미스 멤버십


5. 호텔방은 선착순이다. 자리가 없으면 못 들어감

6. 사진이나 비디오를 찍을 수 없다

7. 외부 음식이나 음료를 들여올 수 없다

8. 방문객따위 없다

9. 멤버쉽 고객이 이 장소를 위험에 빠지게 하거나 노출하는데 이바지했다면 멤버쉽은 해지된다

10. 호텔 아르테미스 규칙은 꼭 지켜야 하고 협상의 여지가 없다


스털링 K. 브라운, 데이브 바티스타, 제프 골드브럼 등은 마블 유니버스에 출연한 이력이 있는 배우들입니다. 스털링 K. 브라운은 <블랙팬서>에서 엔조부 역으로 나왔고요. 데이브 바티스타는 서두에 소개해 드렸던대로 드랙스 역, 제프 골드브럼은 <토르: 라그나로크>에서 유쾌한 사이코같은 그랜드마스터 역으로 나왔습니다.

호텔 아르테미스 크레딧


설마, 이 영화가 시리즈를 노리겠어?하고 아무 의심없이 극장을 나섰다거나 영화를 꺼 버렸다면 이 장면을 놓쳤을게 분명한데요. 크레딧 마지막에 등장하는 문구입니다.

The staff of hotel artemis hope you enjoyed your stay and that you'll return soon

호텔 아르테미스 직원들은 여러분이 머무는 동안 즐거웠길 바랍니다. 또 오시기 바랍니다.

뭔가 짠한 크레딧인데요. 미국에서도 망하는 바람에 이 크레딧을 찾은 사람이 많이 있을까 싶네요. 영화 호텔 아르테미스 감상 후기와 알아 두면 쓸데 있을 법한 제작 뒷이야기까지 소개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