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크롬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는 2가지 방법

by 베터미 2018. 10. 12.
반응형

비단 크롬뿐만 아니라 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등 응용프로그램을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는 방법인데요. 첫 번째 방법은 크롬 브라우저 내에서 설정하는 것이라 다른 프로그램은 적용하기 힘들고 두 번째 방법은 각 응용프로그램별로 기본값으로 이용할 프로그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크롬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는 2가지 방법


■ 크롬 기본 브라우저 설정 첫 번째 방법


크롬을 실행하면 오른쪽 위에 점점점으로 된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합니다. 

크롬 설정 메뉴


여러 메뉴 중에서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크롬 기본 브라우저 설정


아래로 얼마 내리지 않으면 '기본 브라우저'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기본으로 설정'을 클릭한 뒤 설정을 마무리하면 됩니다. 


■ 크롬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 두 번째 방법


이 방법은 브라우저뿐만 아니라 동영상 재생 기본 앱이나 사진 기본 사용 프로그램 등 다양한 앱들의 기본 설정을 건드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설정 진입


윈도우 키를 눌러 메뉴를 불러 오고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니면, 아래의 작업표시줄에 있는 돋보기 모양을 클릭해서 '설정'으로 검색해도 진입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설정 화면


중간에 있는 앱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 기본 앱


왼쪽에 '기본 앱'을 누르고요. 선택 화면에서 웹 브라우저의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보이는 부분을 클릭하면 됩니다. 기본 메일이나 지도 등도 바꿀 수 있고 여차하면 윈도우 권장 앱으로 복귀할 수도 있으니 염려 말고 바꿔 보면 되겠습니다.

윈도우10 브라우저 선택


클릭하면 이렇게 설치되어 있는 브라우저가 다 나오는데요. 여기에서는 크롬을 선택한 뒤 창을 닫으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야심차게 출시한 지 꽤 됐는데 아직 호환되지 않는 부분이 많이 있어서 윈도우 기본 설정으로 되어 있는 이 녀석을 버리고 싶다면 위와 같은 방법을 진행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