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윈도우10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네이버나 구글로 기본 검색 사이트 설정 방법

by 베터미 2018. 10. 22.
반응형

윈도우10에서 밀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활용 방법입니다. 이 브라우저는 마소의 삽질 중에 한 가지로 평가받고 있는 빙을 기본 검색엔진으로 채택하고 있는데요. 검색엔진의 능력과는 별개로 거의 쓰는 사람이 없어 엣지의 활용 가능성을 더 떨어뜨리게 하는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엣지 기본검색사이트 수정


그래서, 기본 앱으로 탑재된 엣지 기왕에 쓰는거 자주 쓰는 검색 포털을 메인으로 지정하는 방법 소개해 드립니다. 


■ 기본 검색 사이트 수정 방법


먼저,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설정 버튼


화면 오른쪽 위를 보면 크롬의 그것을 모방한 것이 아닌가 싶은 "..."이 보입니다. 크롬은 세로로 세웠는데요. 엣지는 가로로 눕혀 뒀습니다. 설정 메뉴를 호출하는 버튼인 것은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설정 화면


아래에 설정 메뉴가 보이는데요. 클릭해 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고급 설정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보면 "고급 설정"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아래의 "고급 설정 보기"를 클릭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빙 검색에 사용


다시 화면을 내리다 보면 "주소 표시줄에서의 검색에 사용"이라는 메뉴가 보이는데요. 뜻인즉슨, 주소를 입력하는 부분에 기본적으로 검색하는 포털이 Bing으로 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크롬같은 경우는 기본 포털이 구글로 되어 있고 예전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기본 검색엔진을 탑재할 생각은 못하고 텅 빈 홈 화면이나 자주 쓰는 사이트를 등록해서 쓰곤 했는데 기본 검색 엔진의 역할이 강화되면서 브라우저마다 기본으로 탑재되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네이버가 압도적으로 많은 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세계적으로는 구글을 많이 쓰고 있구요. 빙은...망한 것 같은데 계속 미는군요. 어쨌든 여기에서 "검색 엔진 변경"을 클릭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구글 기본 검색


사용자마다 다른 화면을 마주하게 될 가능성도 없지 않지만 기본적인 검색값이 구글이나 네이버로 나오는데요. 이 중에 원하는 검색 포털을 선택한 뒤 "기본값으로 설정"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마무리됩니다.


윈도우10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사용할 때 네이버나 구글을 기본 검색 페이지로 설정하는 방법 알아 봤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혹은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 이렇게 설정을 해 두고 쓰면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엣지는 아직 호환이 안 되서 좀 불편한 점이 많아서 머지 않은 시기에 사라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