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포토스케이프 활용해서 한글 문서 배경 그림 넣는 방법

by 베터미 2018. 10. 26.
반응형

공지 내용을 작성할 때 배경없이 밋밋하게 문서를 작성하자니 심심하고 배경 있는 그림을 장만해서 그 위에 글씨를 덧입히자니 번거롭고 해서 배경에 그림을 넣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 활용할 수 있는 배경에 그림 넣는 방법 간단하게 소개해 드립니다.

한글 배경에 그림 넣는 방법


■ 배경에 필요한 그림 장만하기


일단 필요한 그림을 장만합니다. 사이즈는 A4 규격에 맡게 따라 가는 것이 좋은데요. 이를 위해서는 그 동안 소개해 드렸던 포토스케이프를 활용하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인 픽사베이를 통해 가을에 어울릴 법한 그림을 찾아 봤습니다. 

포토스케이프 활용


포토스케이프 활용법은 위 링크를 참고해 보시구요. "자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아래에 "자유롭게 자르기"라는 창이 보이는데요. 여기를 클릭하면 옵션이 열립니다.

포토스케이프 A4 크기


① A, B, C Series라고 되어 있는 부분으로 설정합니다.

② 원하는 비율로 영역을 지정합니다.

③ 자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저장 버튼을 눌러 임의의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이렇게 하면 A4 사이즈로 그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재료를 확보했으니 이제 한글 배경에 삽입해 보겠습니다. 


■ 한글 문서 배경 넣기


한글을 실행합니다.

한글 쪽 테두리 배경


상단의 메뉴에서 "쪽"을 클릭합니다. 하위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쪽 테두리/배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한컴오피스 배경


"배경" 버튼을 클릭하구요. 아래에 보면 "채우기"의 하위메뉴에 "그림"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그림을 찾을 수 있는 창이 뜨는데요. 주소를 찾아가서 파일을 클릭한 뒤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끝입니다.

배경에 그림 삽입


결과 화면인데요. 그림이 너무 선명하면 글이 눈에 들어오지 않으니 블러효과를 줘서 흐리게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그림을 조금만 편집해서 배경에 삽입하면 손쉽게 밋밋하지 않은 공지용 문서를 만들 수 있겠죠? 포토스케이프를 활용해서 한글 문서에 배경 넣는 방법 소개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