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Living노하우

아마존 직구 개인통관고유번호 입력 방법

by 베터미 2018. 11.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에 보탬이 되는 정보를 소개해 드리고 있는 베터미입니다. 블랙 프라이데이의 계절이 돌아왔나 했더니 벌써 지나갔네요. 가게의 셔터문을 부수고 들어가는 진풍경을 펼쳤던 예전과는 달리 더욱 조용히 지나가는 것처럼 보이는 이유는 인터넷 덕분에 '소리없는 아우성'으로 바뀐 탓일 텐데요. 


세태가 바뀌다 보니 이제 새벽에 진을 치고 셔터문을 부술 생각을 하는 것이 아니라 어느 사이트에 괜찮은 딜이 뜨는가를 검색하기 바쁩니다. 전반적인 피로도는 과거보다 더 높아진 것 같아요. 틈만 나면 딜이 떴나 안 떴나를 쳐다봐야 되니까요.

아마존 블프 직구


우리나라에서는 망한 이벤트로 지고 있는 코리아세일즈페스타를 시작으로 11월 1일부터 국내 쇼핑 사이트들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시작됐는데요. 11월 11일 광군절을 노리기라도 하듯이 11일을 피날레로 국내 대규모 온라인 쇼핑 사이트들은 세일 이벤트를 끝내고 광군절로 바톤을 넘겼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주 블랙프라이데이가 있었는데요. 이제 사이버 먼데이, 박싱데이가 남아 있는 시점인데요. 주요 핫딜의 요충지인 아마존에서 물품을 구매할 경우 필요한 개인통관고유번호 입력 방법 소개해 드립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방법은 과거 포스팅에 소개한 적이 있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아마존 직구를 위한 팁 개인통관고유번호 입력 방법


참고로 목록통관의 경우 미국에서 구매하는 제품은 $200 이하일 경우, 기타의 경우 $150 이하일 경우 통관 목록을 제출하는 것만으로 관부가세를 면제해 주는데요. 이를 이용해 금액을 맞춰서 효율적인 쇼핑을 계획할 수도 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 쇼핑


가방, 모자, 엑세서리, 완구, 인형, 시계, 책, 소형가전이나 운동용품 등이 이에 해당하는데요. 블로그 쥔장이 주로 구매하는 IT 기기는 소형가전으로 분류되어 전파인증 대상이기는 하지만 혼자 쓰는 목적이 분명하면(1개 구매시) 수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심심찮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구매를 했다고 가정하고 아마존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겠습니다.

아마존 계정 수정


등록된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Account & Lists"로 커서를 가져갑니다. "Your Account"하위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Your Account"를 클릭합니다. 벌써 사이버 먼데이 딜이 뜬 모습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주소 수정


밑에 표시한 "Your Address"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개인정보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한 번 더 확인하는데요. 입력한 후 들어가면 됩니다. 

아마존 개인통관고유번호 입력


"Customs ID Number"라고 적힌 부분이 보이는데요. 우리 말로 개인통관고유부호입니다. 여기에 입력을 해야 되는데 보통은 주문에 바빠서 놓치는 경우가 많아서 "Edit" 메뉴로 들어가서 편집하면 됩니다. 클릭하구요. 이 와중에 배대지의 흔적이 보여서 씁쓸하군요ㅎ 

아마존 주소 편집


한국에 직배를 해 주는 자애로운 아마존인데요. 배송비가 배대지를 쓰는 것보다 저렴해서 직배가 가능한 경우 꽤 쏠쏠합니다. 게다가 반품이나 AS에도 훨씬 유리해서 이런 딜이 뜨면 어느샌가 결제를 누르는 저를 발견하게 됩니다. "Customs ID Number" 부분에 번호를 입력하구요. "Save Changes"를 클릭해서 저장하면 마무리됩니다. 


마지막으로 개인통관고유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그냥 뒀다가 딜이 무산되는 경우도 생기니 꼭 이메일을 챙겨 보거나 위 방법대로 미리 입력을 해 두는게 좋다는 팁 드리면서 물러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