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컴퓨터 원격 제어 앱과 설정 방법 - 크롬 원격 데스크톱(Chrome Remote Desktop)

by 베터미 2017. 8. 4.
반응형

 컴퓨터 원격 제어 앱 크롬 원격 데스크톱(Chrome Remote Desktop)을 소개해 드립니다. 굳이, 영어를 병기하는 이유는 아이폰같이 ios쪽 계열 기기에서 한글로 검색하면 제대로 검색이 안됩니다. 이상한 관련 어플만 검색이 되기 때문에 바로 찾기 위해서는 영어로 입력하는게 좋습니다.

컴퓨터 원격 제어 어디에 쓰나

 원격 제어를 활용하는 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기본적으로, 업무는 해야 하는데 출장이나 외근이 잦을 경우 컴퓨터를 켜 놓고 모니터만 꺼 놓고 돌아다니면서 업무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구요. 급하게 컴퓨터에 저장된 데이터나 자료가 필요할 때 원격으로 접속해서 필요한 정보를 내 메일로 보내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그리고, 요즘 모바일 게임처럼 의미없는 무한사냥이 필요한 게임같은 경우는 굳이 휴대폰을 보지 않아도 컴퓨터에 실행시켜 놓고 잠깐씩 체크하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왜 크롬 원격 데스크톱인가?

 제가 개인적으로 써 본 원격 제어 어플이 팀뷰어, 크레이지 리모트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 팀뷰어같은 경우는 해킹 관련 이슈가 중간중간 있어서 찝찝해서 사용을 안했구요. 크레이지 리모트는 스마트폰 도입 초기에 유행해서 사용을 했는데 설정방법이 좀 복잡하고 일단 가격이 굉장히 비쌌습니다. 당시에 여간한 어플은 1달러가 채 하지 않던 시절인데 11달러 이상을 받았던 것으로 기억하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은 추가적인 지원을 멈추고 사업을 접은 분위기입니다. 이런 와중에 기업의 계속성이 보장된 구글에서 원격 작업이 가능한 어플을 내주어서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접근성이 어마어마하게 쉬워진데다 심지어 무료입니다.

설정 방법

 본격적으로 설정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1. 크롬 브라우저 설치

 크롬 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2. 구글 계정 생성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구글 계정은 구글 사이트(바로가기)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구요. 기왕이면, 보안이 강한 비밀번호를 설정하시길 강조드립니다. 계정이 털리면 내 컴퓨터에 대한 접근성도 털리는 셈이기 때문에 꼭 강한 비밀번호의 생성은 두번 세번 강조드립니다.

3. 설치: 크롬 브라우저에서 구글 검색을 통해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검색하시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검색하면, 제일 상단에 뜰 텐데요. 클릭해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화살표의 추가를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이미 설치가 되어 있어서 실행이라고 되어 있네요. 추가가 되면 크롬 원격 데스크톱(Chrome Remote Desktop)이 아래와 같이 앱 화면에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로그인 하라는 화면이 뜨는데요. 미리 생성해 둔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그럼 이제, 아래와 같은 실행 화면을 맞이할 수 있는데요. 원격 지원용으로 쓰는게 아니기 때문에 아래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유의할 점이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원격 데스크톱이 제대로 실행이 됩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로그인을 한 뒤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이 되어 있으면 로그인한 사람의 이름이 보이는데요. 이걸 확인한 다음에 원격 데스크톱을 실행해야 제대로 실행이 됩니다. 이렇게 들어가면 이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원격 연결 사용"을 클릭합니다.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PIN번호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비밀번호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 비밀번호까지 생성하면 PC에서 설정하는 부분은 이제 끝이 났습니다.

 길게 설명해서 길어 보이지만 크레이지 리모트처럼 포트 설정까지 들어가면 훨씬 더 복잡해 진다는걸 감안하면 정말 쉬워진 겁니다. 이제, 스마트폰에서 앱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IOS, 안드로이드 진영별로 각각 맞는 방식으로 검색해서 깔아 주시면 되구요. 실행을 하면,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하라는 창이 뜹니다. 위에서 설정을 할 때 썼던 것과 동일한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PC이름이 뜰텐데요. 색깔이 회색으로 뜨면 컴퓨터가 껴져 있어서 접속이 불가능하다는 뜻이고 파란색으로 뜨면 접속이 가능한 상태인 겁니다. 

 PIN을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다음 접속시부터는 PIN번호를 입력하라는 내용이 다시 안 나옵니다. 이전에 설정해 둔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이제 원격으로 컴퓨터에 접속할 수 있게 됩니다. 제가 예전에 사용했던 앱들보다 명령어도 단순하고 활용할 수 있는 부분도 제한적이긴 하지만 급한 용무를 처리하기에는 손쉽게 원격으로 처리하기에는 이만한 어플이 없는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렇게 설정해 두기만 하면 어떤 기기에서든 아이디만 있으면 원격으로 접속이 가능해집니다. 혹여라도 기존에 썼던 기기가 아닌 다른 기기에서 접속을 하면 확인 메일이 날아옵니다. 언제나 체크가 가능한 부분이구요. ios, 안드로이드 가릴 것 없이 아이디만 있으면 접속 가능하다는 점은 최고의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믿을만한 팔방미인 컴퓨터 원격 제어 앱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