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최근항목 설정 해제 방법

by 베터미 2017. 7. 28.
반응형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최근항목 해제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과거, 윈도우7같은 경우는 워낙 익숙해서인지 설정을 찾아가는게 그렇게 어렵지 않았는데 윈도우10부터는 모바일 환경까지 고려한 화면 구성 때문에 여간 생소하고 어색할 수가 없습니다. 작업표시줄의 최근항목은 알고 사용하는 사람은 쉽게 최근에 사용했던 환경으로 접근하기 좋은 방법이지만 컴퓨터의 사용자가 여러 사람이라면 굉장히 귀찮은 일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예를 들어, 굉장히 민감한 정보를 담고 있는 사이트를 숙독하고 있다가 무심코 엄마나 아내 혹은 누나의 발걸음 소리에 놀라서 창을 껐다가 화면이 꺼진 김에 잊고 있다가 다른 누군가가 우연히 작업표시줄에 남겨 놓은 나의 최근항목을 보게 되면 참으로 난감한 상황을 맞이할 수 있는 것입니다. 

 물론, 굉장히 민감한 정보를 담고 있는 사이트를 보고 우리 아이가 혹은 우리 남편이 참으로 열심히 살고 있구나 감동(?)할 수도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만 사생활의 보호를 위해서 간단한 방법 꼭 짚고 넘어 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일이 하나하나 찾아서 클릭해서 제거하는 경우도 봤는데 그럴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먼저,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야되겠죠. 윈도우10에서 설정 화면으로 진입하는 방법은 대략 3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1. 원래, 윈도우 버튼이 있던 왼쪽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해서 진입하는 방법

 2. 그 바로 오른쪽에 "Windows 검색"에 "설정"을 입력해서 찾아 들어가는 방법

 3. 하단 작업표시줄 오른쪽 제일 끝에 있는 말풍선을 클릭하면 나오는 설정 버튼을 눌러서 접근하는 방법입니다.

 취향에 맞게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설정 화면이 나오면 "개인 설정"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이 부분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최근항목 설정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시작"메뉴로 들어가야 됩니다.

 저도 처음에는 "작업 표시줄" 메뉴에서 어떻게 만져야 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으로 얼쩡거렸는데 그 쪽이 아니고 "시작" 메뉴입니다.

 시작 메뉴에 들어가면 "시작 메뉴의 점프 목록 또는 작업 표시줄에 최근에 사용한 항목 표시"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이 부분을 끔으로 바꾸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고 나면 은연중에 나의 작업현황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누군가에게 드러나는 심장 뛰고 혈액이 머리 위로 몰리는 뿌듯한 경우를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게 됩니다.

 알고 보면 간단한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최근항목 설정 해제 방법을 알아 봤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