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고잘살기/건강정보

눈밑떨림에 좋다는 마그네슘 효능과 부작용

by 베터미 2019. 1.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강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모아 소개해 드리고 있는 베터미입니다. 그 동안 이상스럽고 요망한 성분이라고 생각했던 물질의 전후맥락을 짚어 보는 내용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을 위한 배경 설명이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눈밑떨림에 좋다고 하는 마그네슘이 알약 형태로 나오다 보니 다양한 괴담에 시달리는데요. 이 태블릿을 만드는데 이산화규소,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오스, 스테아린산마그네슘 등이 거의 필수적으로 들어가는데 이 성분의 근거 없는 부작용에 대해서 부풀려서 공격하고 있는 업체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마그네슘 효능과 부작용

 

균형 있는 시각으로 보기 위해 각 성분의 용도와 부작용 정리해 봤구요. 오늘은 마그네슘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정리해 봅니다. 


■ 마그네슘의 효능


다양한 곳에 문어발처럼 엮인 기능이 많은데 차례대로 정리해 봅니다. 


☞ 월경전 증후군에 좋다

여성들의 경우 월경전 증후군을 앓는 경우가 많은데요. 부종이나 복부 경련, 피로감이나 짜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제 주변에는 꽤 높은 확률로 성격이 지킬앤하이드처럼 바뀌는 사람이 있는지라 항상 해결법을 고민하고 있는데 이 마그네슘 보충제가 증상 완화를 위해 좋다고 합니다. 

마그네슘 편두통


☞ 대사증후군이나 인슐린 저항성을 줄여준다

이 증상은 여러 군데가 연결되어 있어서 어디 하나를 특정하기 힘들지만 인슐린의 기능이 떨어진 상태로 과도하게 분비되는데도 불구하고 포도당은 제대로 연소시키지 못하는 상태를 인슐린 저항성이라고 하는데요. 결국,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당뇨병 등으로 이어질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연결고리에 작용해서 정상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마그네슘입니다. 


☞ 편두통에 좋다

편두통은 심하면 구토나 어지러움 등까지 동반하는 심각한 질환인데요. 이 편두통을 완화시키는데 마그네슘이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권장량을 초과하는 양이긴 하지만 1g의 마그네슘 보충제를 먹었을 때 다른 두통약보다 효과가 좋았다는 연구도 있을 정도입니다. 


☞ 고혈압을 개선해 준다

위에서 소개해 드린대로 인슐린 저항성에 효과가 있어 혈압을 낮추는데 영향을 주는 한편으로 고혈압인 사람들에게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다만, 정상 혈압인 사람의 혈압을 더 낮추지는 않는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더 좋은 거군요?

마그네슘 다크초콜렛


☞ 몸을 움직이는데는 일단 필요하다

음식을 에너지로 전환하거나 아미노산을 단백질로 만든다거나 DNA나 RNA를 만들고 수복하는 과정을 하거나 근육의 이완과 수축 과정에서나 신경의 신호 전달 과정에서나 쓰이지 않는 곳이 없는 성분이기 때문에 꼭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 부작용과 적정복용량


뭐든지 과하면 좋지 않습니다. 마그네슘의 경우에도 다르지 않는데요. 적정량을 초과해서 과하게 섭취하면 심장박동이 불규칙하게 뛰는 부정맥이나 저혈압, 의식불명이나 심하면 죽음에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DNA


임산부에게도 350mg 이하의 양을 매일 섭취하는 것은 괜찮다고 하는데요. 역시 너무 많은 양을 복용하거나 링겔 등으로 주사할 경우에는 위험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아이들의 경우에는 적정량이 나이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요. 1~3살은 65mg, 4~8살은 110mg, 8살 이상의 경우 350mg보다는 적게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신장에 질환이 있을 경우는 섭취하는 것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겠습니다. 술을 과하게 먹는 경우 마그네슘 결핍에 이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마그네슘이 많은 들어 있는 음식


연어, 아보카도, 고등어, 캐슈넛, 아몬드, 검은 콩, 다크 초콜렛, 삶은 시금치와 호박씨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연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이들 음식을 꾸준히 챙겨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외에도 보충제가 시중에 많이 나와 있는데요. 정량만 지켜진다면 태블릿 제작에 들어가는 성분들은 크게 위해하지 않으니 개인에게 맞는 가성비 좋은 보충제를 찾아 복용하면 되겠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