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전세계 유튜브 구독자 순위 확인하는 사이트 소셜 블레이드 사용법

by 베터미 2019. 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IT생활에 보탬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베터미입니다. 초등학생 희망 직업 리스트에서 교사를 제치고 상위권에 오르는 특이한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 요즘인데요. 그래서, 유튜브 구독자 순위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영문 사이트이긴 하지만 크롬에서 번역 기능을 활용해서 봐도 되고 영문으로 봐도 크게 어려운 접근 방법은 아니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구독자 순위 조회


■ 소셜 블레이드에 사용방법


여러 가지 SNS 관련 통계를 보여 주고 있는 사이트인데요. www.socialblade.com을 주소창에 직접 입력하거나 위 링크를 클릭하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소셜 블레이드 사용방법


홈페이지 화면인데요. 중간에 붉은 박스로 그려 놓은 검색창에 찾아 보고 싶은 사용자의 채널을 입력하면 되는데요. 제가 자주 보는 채널 중에 하나로 생각했던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치면 결과값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김어준의 뉴스공장 유튜브 채널


그 동안 나무만 챙겨 보다가 숲을 제대로 못 봤는데 <김어준의 뉴스공장>이 따로 나온 채널이 아니라 <tbs 시민의 방송>에 나오던 컨텐츠에 불과했군요. 이 기회에 또 하나 알아 갑니다. 어쨌든 이렇게 영문 사이트에 한글을 입력해도 쉽게 결과값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채널을 클릭해 보면요.

tbs 시민의 방송 유튜브 채널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요. 메뉴 중에 <User Videos>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시청수와 댓글이 달린 갯수부터 업로드 날짜, 심지어 추정 수익까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에는 잘렸지만 단연코 수익은 <김어준의 뉴스공장>이 최상위권입니다. 다른 영상들은 수익이 거의 없다시피한게 안타깝군요. 


이렇게 여러 메뉴를 클릭클릭해 보면 방대한 통계 자료를 제공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참고로 위에서 나온 리스트의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동영상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 유튜브 순위 확인하기


순위를 확인해 보는게 목적이니까요. 순위 확인 방법 한 번 알아 보겠습니다. 다시 메인 화면으로 돌아와 보겠습니다. 

소셜 블레이드 유튜브 순위


① "Supported Platforms" 플랫폼 종류 선택을 누릅니다. 

② 아래에 SNS 플랫폼이 종류별로 펼쳐지는데요. 궁금한 내용인 유튜브를 클릭합니다.

③ 전체 순위가 나온 화면입니다.

1위는 퓨더파이라는 게임 관련 유튜버인데 구독자수가 조만간 2위와 바뀌게 될 수도 있겠군요. 최근에 이슈가 있어서 구독자수가 떨어지고 있는 추세라 2위와의 격차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2위는 자세한 내용은 모르겠지만 인도 음악을 업로드하는 채널인것 같군요? 인구의 힘인지 모르겠지만 구독자수는 물론이고 뷰수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총뷰수가 620억뷰네요. 후덜덜하네요.


국가별로 조회할 수 있는 방법도 있는데요. 위 화면 오른쪽 중간에 보이는 "View More"를 클릭해 봅니다. 

유튜브 국가별 구독자 순위


이어서 나오는 화면 왼쪽 중간에 보면 "Select a Country"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여기를 클릭하면 드롭다운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우리나라를 찾아 볼 건데요. 우리나라 이름이 여러 가지 형태로 쓰이는데 여기는 "Korea South"라고 되어 있으니 "K"열을 찾아보는게 빠릅니다. 클릭하면 기본 단위인 250위까지 순위를 보여 줍니다. 

우리나라 유튜브 구독자 순위


음악이 독보적이군요. 개인 방송이 득세하리라 생각했는데 의외입니다. 그림 오른쪽 위에 살짝 잘린 부분에 "Sorted by"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에서 구독자수 기준 "Subscribers"로 조회를 해도 순위는 크게 바뀌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점수에서 블랙핑크가 1위, 기타 음악 회사에 내놓은 채널들이 상위권을 다 차지하고 있구요. 그나마 선전중인 개인인 것 같은 개인이 아닌것 같은 유튜브는 대부분 장난감 관련 채널입니다. 1인 크리에이터들도 순위권에 많이 보이기는 하지만 천만대의 구독자는 아직까지는 연예인이네요.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유용한 정보를 톺아 볼 수 있는 사이트니 SNS 통계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한 번쯤 들려보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