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ps4 리모트플레이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무료로 할 수 있는 공식앱 사용 방법

by 베터미 2019. 3. 9.
반응형

안녕하세요. IT에 관한 최신 정보를 소개해 드리고 있는 베터미입니다. 오늘은 게임 관련이지만 슬쩍 IT쪽으로 밀어 보는 PS4 리모트플레이에 관한 정보입니다. 원래 PS4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해 주는 원격 조종 앱이 없었는데요. 


최근에 'PS4 Remote Play'라는 이름으로 등장했습니다. 기존에 유료앱으로 'R-Play'라는게 있었는데요. 아직까지는 스토어에서 같은 키워드로 검색하면 'R-Play'가 상위에 떠서 필요한 앱 찾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찾는 방법부터 간단하게 시작해 봅니다. 

ps4 원격으로 게임하는 방법



■ 앱스토어에서 PS4 Remote Play 찾기


위에서 언급했듯이 앱스토어에서 동명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기존에 있던 유료앱이 상단에 뜹니다. 그래서 우회해서 가야되는데요. 그 전에 준비물이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등 이용하는 기기의 iOS 버전을 최신으로 업데이트해 줘야 되구요. PS4 역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줘야 됩니다. 준비가 됐으면 이제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해 보면요. 

앱스토어 ps4 리모트플레이


조만간 수정이 될 것 같지만 'R-Play'와 플레이스테이션 공식앱이 상단에 뜹니다. 공식 앱을 클릭한 뒤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려 봅니다.

앱스토어 플레이스테이션


Playstation Mobile Inc.의 다른 앱이라는 메뉴가 보이는데요. 여기에서 '모두 보기'를 클릭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모바일


그럼 이렇게 최신 출시 앱으로 'PS4 Remote Play'가 나오는데요. 이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 동기화화면 원격으로 플레이 가능


이제 동기화하는 과정만 거치면 원격으로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PS4를 실행해서 '설정'메뉴로 갑니다.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ps4 아이폰 동기화


이렇게 '리모트 플레이 접속 설정'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로 들어갑니다.

ps4 기기 등록하기


'기기 등록하기'를 누르시구요. 이제 아이폰에서 앱을 실행한 뒤 지시하는 내용대로 따라가면 되는데요. 

ps4 아이폰 등록


이렇게 플스 화면에 뜨는 번호를 입력한 뒤 동기화를 하면 설정이 마무리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플스 화면을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에서 그대로 보면서 조작할 수 있습니다. 


■ 사용후기


몇 가지 장단점이 있는데요. 가장 큰 장점은 TV를 켜지 않고도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대기 모드에만 돌려 놓고 있으면 아직까지는 와이파이 망 내에 있다면 원격으로 조작이 가능한데요. 특별히 섬세한 조작을 요하는 게임이 아니라면 충분히 플레이할만한 수준의 반응이 나옵니다.

ps4 리모트플레이 위닝


플레이 화면인데요. 화면을 거의 2/3를 덮고 있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플레이가 제대로 될 리가 없는 화면입니다. 중간에 L3, R3 버튼은 대신 터치가 닿는 부분을 기준으로도 인정 판정해주기 때문에 그림에 보이는 위치가 아니라 양 사이드로 조금 더 밀어서 공간을 확보할 수는 있습니다.

ps4 리모트플레이 아이폰


또 하나의 단점은 화면 화질이 아직 구리다는 것입니다. 구현되는 화질을 조회하는 방법은 아직 몰라서 찾아 보지는 못했지만 느낌상 480p 정도를 출력해 주는 것처럼 보입니다. 1080p가 거의 기본 옵션으로 물리는 시대에 화질은 아직 따라 오지 못해서 아쉽습니다. 


반응 속도는 꽤 좋은 편이어서 조작에만 익숙해지면 충분히 플레이할 수 있는 수준이었는데요. 듀얼쇼크의 진동도 그대로 이어 받아서 꽤 그럴싸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ps4 아이패드 리모트플레이


비교를 위한 아이패드 플레이 화면입니다. 조작부분이 좌우로 치우쳐 있어서 충분한 화면을 확보할 수 있구요. 감도를 조정할 수 있는지 모르겠지만 L3, R3 감도만 조금 조정하면 게임에 따라 원활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위 화면에 보이는 '호라이즌 제로 던'은 무리데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