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에어드랍으로 아이폰에서 보던 사이트 아이패드로 이어서 사용하는 방법

by 베터미 2019. 2. 24.
반응형

오랜 아이폰 유저입니다만 최근에 삼성에서 공개한 갤럭시 폴드는 뽐뿌를 살짝 자극하는 폰이더군요. 정확히는 폰인지 태블릿인지 카테고리가 애매한 물건인데요. 올해 스마트폰 업체들의 라인업을 보아하니 새로운 영역으로 자리잡아 폴드라는 카테고리가 생길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발표를 보고 있자니 오늘 소개해 드릴 아이폰에서 보던 사이트를 바로 이어서 아이패드로 이어서 보는 방법이 굉장히 덧없어 보이는데요. 접었다가 펴면 되는 것을 왜 이렇게 공을 들여 보니 싶네요ㅎ 하지만, 아직까지는 폰에서 하던 작업을 넓은 화면으로 보고 싶을 때 유용한 팁이라 소개해 드려 봅니다.

아이폰에서 아이패드로 사이트 전송


■ 폰에서 보던 사이트 아이패드로 옮기기


사용방법은 간단한데요. 과거 에어드랍 전송에 관해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 이동하는 대상이 사진에서 사이트로 바뀌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에어드랍 설정은 꼭 지인끼리로 설정해라는 팁 드렸는데요. 


위 제목과는 달리 정확히는 애플 기기끼리의 사용이 자유자재로 가능하니 꽤 유용한 기능입니다. 사용하던 사이트를 보면요. 

아이폰 사이트 아이패드로 옮기기


네모 안에 표시처럼 보이는 부분이 있는데요. 여기를 클릭합니다.

아이폰 에어드랍


설정을 제대로 했다면 근처에 있는 허락된 사람이 네모 안에 뜨는데요. 아이패드는 계정이 같은지라 바로 나옵니다. 이렇게 같은 계정 내에서 이동하는 것이라면 화면 안에 아이패드를 클릭하는 것만으로 사이트가 아이패드로 바로 옮겨지기 때문에 확인하던 작업을 큰 화면으로 바로 이어서 할 수 있습니다. 


■ 본인이 아니면 거른다


본인이 아닐 경우에는 확인 화면이 나옵니다. A라는 사람이 B라는 사람에게 전송을 하려면 확인창이 뜨는데요. 에어드랍 설정을 모두로 했을 경우에는 안구 테러를 당할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아이폰 사이트 에어드랍


간단한 예를 들면 위와 같이 보던 뉴스도 바로 전송해서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쇼핑을 하다가 작은 화면이 갑갑할 때 자주 쓰는 기능인데요. 갤럭시 폴드 시연 영상을 보고 있자니 폰과 패드를 합쳤네?하는 생각에 괜히 멍해지네요. 폰하고 패드를 하나로 합쳤으니 200만원이 넘어도 괜찮은건가?하는 자기합리화 과정으로 넘어가기 직전입니다. 


몰라도 크게 해가 되는 건 없지만 알아 두면 좋은 IT 정보를 소개해 드리고 있는 베터미였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